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스미스 머신

스미스머신:: 어깨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헬스장 운동기구는 스미스머신인데요. 지난번에 스미스머신으로 가슴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 기억나시나요?ㅎㅎ 오늘은 이 스미스머신으로 어깨운동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스미스머신으로 가슴,어깨뿐 아니라 등과 승모근, 하체 등등 여러가지 운동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앞으로 제 블로그에 꾸준히 올려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오늘 알려드릴 어깨운동은 어깨 전면부와 후면부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가지 방법의 차이는 Bar가 자신의 앞쪽으로 오느냐, 뒤쪽으로 가느냐의 차이만 있을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스미스머신 어깨운동 자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미스머신 운동기구는 지난번에 가슴운동할 때 이미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간략하게 다시 설명을 드리면, 바가 고정되어 있어서 좌/우 균형을 잡지 못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운동기구이고, 바의 높이 조절만으로 어깨/가슴/등/하체 운동 모두 할 수 있는 만능 운동기구입니다. 그럼 이 스미스머신으로 어깨 전면/후면 운동 이렇게 나누어서 알려드릴게요!

 

 

  어깨 전면 운동

 

오늘은 어깨운동을 해야하므로, 스미스머신의 바를 자신의 눈 위치에 오도록 조절해줍니다. 너무 낮게 해놓으면 맨처음에 바를 들어올릴 때 부상을 당하게되므로, 주의해주세요. 바를 잡는 너비는 바를 잡았을 때 양팔의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잡아주시면 됩니다.

 

 

 

 

어깨근육을 이용하여 바를 들어올려줍니다. 많은분들이 어깨운동을 할 때 팔의 힘을 너무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팔의 힘을 빼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양손으로 바를 꽉 잡지마시고, 손바닥으로만 바를 지탱하시면 어깨근육만을 이용하여 운동을 할수 있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어깨를 많이 발달시킬 수 있었지요.

 

 

 

  어깨 후면 운동

 

이번에는 어깨 후면을 발달시키는 어깨운동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앞에서 배웠던 자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바를 자신의 몸 뒤에 올 수 있도록 바꿔주시면 됩니다. 팔의 간격은 아까보다 조금 더 넓게 잡으시면 되구요.

 

 

 

 

 

어깨의 힘을 이용하여 바를 들어올려줍니다. 이때 감이 살짝 안 오시는 분들은 살짝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면서 올려주시면 어깨를 고립시켜서 조금 더 효과가 좋습니다. 뒤에서 봤을 때 Y자 모양으로 크게 펼쳐지는 모양이 나오면 됩니다. 바를 내릴 때는 9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많은분들이 과도하게 내려서 운동하시는데, 그렇데 하시면 어깨근육이 다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어깨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스미스머신으로 어깨운동하는 방법>

 

이상 에이티포의 스미스머신 어깨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로잉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