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레그어덕션 머신

레그어덕션머신:: 허벅지 안쪽/바깥쪽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O다리 교정운동에서 선보였던 운동기구를 자세하게 설명드릴건데요. 레그어덕션머신이라는 운동기구를 헬스장에서 한번쯤 보셨을겁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는것인지 잘 모르셔서, 그냥 지나치셨을텐데요. 이 운동만 해도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근육을 발달시키는데 최고의 운동입니다. 부상의 위험도 적어서 의자에 앉아서 편리하게 운동할 수가 있어 나이드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기구입니다.

 

아마 이 운동기구는 TV에서 연예인들이 게임으로 허벅지씨름을 할때의 동작과 유사한데요. 공격과 수비를 할 때 쓰이는 근육 모두 이 운동기구를 통해 발달시킬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운동기구 설명은 아래 사진들과 함께 보도록 하시지요!

 

그럼, 레그어덕션머신을 이용한 허벅지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레그어덕션머신 기구 사진인데요. 둔근과 내전근을 모두 발달시킬 수 있는 허벅지 운동기구입니다. 이 운동기구 하나로 두가지 운동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운동기구이지요. 구조는 크게 의자와 등받이 그리고 허벅지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헬스장 운동기구에는 조절장치가 있습니다. 레그어덕션머신도 예외가 아닌데요. 이 조절장치는 자신의 유연성에 맞게 다리각도를 넓게 또는 좁게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허벅지 바깥쪽운동을 할 때는 각도를 좁히고, 허벅지 안쪽운동을 할 때는 각도를 넓혀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허벅지 안쪽운동을 할것이냐 바깥쪽 운동을 할것이냐에 따라서 패드를 다르게 세팅해줘야 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방향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운동하려는 허벅지가 패드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이론을 마치고 실습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허벅지 바깥쪽 운동을 해보로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허벅지패드 세팅을 해놓고 허벅지 근육을 이용해서 바깥으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벌릴 수 있는 최대한의 가동범위로 벌려주시고, 중량조절을 통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적당한 무게로 해주세요. 이 운동은 중량위주로 하시기보다는 정확한 힘으로 버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허벅지 안쪽 운동을 해볼게요. 허벅지패드 각도를 벌려서 자신이 벌릴 수 있는 최대치로 벌려주세요. 초반부터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부상방지를 위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허벅지 안쪽근육을 이용해서 다리를 모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레그어덕선머신 허벅지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레그어덕션머신으로 허벅지 안쪽/바깥쪽 운동하기>

 

이상 에이티포의 레그어덕션머신 허벅지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클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