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수건을 이용한 직장인 거북목교정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사무실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건데요. 앉아서 장시간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저같은 IT직장인이나,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거북목교정운동인데요. 많은분들이 자기도 모르는새 목이 거북이가 목을 빼고있는 모습이 되는 거북목증후군에 걸리게 됩니다. 특히 모니터가 낮은 위치에 있는 경우 그 증상이 더 심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거북목교정운동(스트레칭)은 수건만 있으면 사무실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인데요. 하루에 한번씩만 실시해주시면 거북목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3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드릴테니,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유용해요!

 

 

거북목 교정운동 1

 

STEP1:: 거북목교정을 위하여 필요한 준비물은 수건1장입니다. 집에서 쓰는 수건을 이용하시면 되고, 위와 같이 수건을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양끝을 잡아줍니다.

 

 

 

 

STEP2:: 양손으로 잡은 수건을 목 뒤로 넘겨서 수건이 목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양끝을 잡은 두 손은 앞쪽으로 위치하시면 됩니다.

 

 

 

 

STEP3:: 목은 뒤로 넘기고, 양손으로 잡은 두 손은 앞으로 당겨서 목 뒤부분이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0초간 유지해주시고 3번 반복해주시기 바랍니다.

 

 

거북목 교정운동 2

 

 

STEP1:: 이번에는 수건을 자신의 뒷통수에 위치할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해주세요.

 

 

 

 

STEP2:: 이번에는 목을 앞으로 숙일건데요. 양손의 힘을 이용해서 수건을 당겨 고개가 앞으로 숙여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턱이 자신의 목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도 10초간 유지하시고 3번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거북목 교정운동 3

 

 

STEP1:: 앞/뒤로 풀어주었으니, 이제는 대각선 방향으로 풀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하게 수건은 머리뒷통수에 위치시키고 대각선으로 고객을 숙여주세요. 한쪽 방향에 10초씩 하시고, 3번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시원하시죠?^^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을 위한 거북목교정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클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