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케이블 머신

케이블머신:: 자극 잘 오는 등운동 자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도 케이블머신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다른 운동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오늘 알려드릴 부위는 등입니다. 많은사람들이 케이블머신으로 등 운동 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고 계셔서 오늘 제가 포스팅을 한건데요.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등운동은 자극이 엄청 잘 온다는 장점이 있어요.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를 비롯하여 저랑 같이 운동하는 멤버들은 케이블머신의 등운동을 아주 좋아라합니다.)

 

케이블머신에 대해서는 여러번 제 포스팅을 통해서 설명을 드렸으니, 기구자체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바로 등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등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세팅이 필요한데요. 손잡이는 위 사진과 같이 손잡이형식으로 된 도구를 사용하고, 바닥에 스텝박스를 세로로 길게 놓아서 앉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손잡이의 높이에 따라 자극되는 등근육이 다르므로 제일높게/중간/제일낮게 이렇게 모두 해주시면 좋습니다.

 

 

 

 

STEP2:: 스텝박스에 앉아서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시티드로우 운동을 하듯이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등근육이 수축이 될건데요. 최대한 등근육이 조여지도록 뒤로 당겨주세요.

 

 

 

STEP3:: 다시 팔을 펴서 등근육을 이완시킬때에는 당겼을때보다 2배정도 느리게 동작을 진행해주시고 양팔의 힘을 다 빼버리는경우 무게에 못이겨서 딸려가므로, 힘을 완전히 풀지않은 상태에서 다시 당겨주시면 됩니다.

 

 

 

 

 

STEP4:: 이번에는 등근육보다 낮은 위치로 세팅을 해서 운동을 해볼까요? 같은 운동이더라도 당기는 위치에 따라 자신의 등근육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시면 신기하실겁니다!

 

 

 

 

STEP5:: 뒤에서 당기는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상체가 살짝 뒤로 기울여진 상태에서 당겨주면 안정적인 자세에서 운동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호흡법]

호흡은 당길때 숨을 내쉬고, 팔을 펼때 호흡을 들이마시면 되겠습니다.

 

[세트 반복회수]

초보자분들의 경우 1세트에 15회 반복 및 3세트를, 중급자의 경우는 중량을 점차 늘리면서 반복회수를 줄이는것이 근비대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등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 등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