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스미스 머신

스미스 머신으로 초보자용 등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도 헬스장기구로 할 수 있는 초보자용 운동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케이블머신을 통한 가슴운동'도 인기가 많았었는데, 오늘도 제 포스팅을 보고 헬스 초보자분들이 많이 따라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알려드릴 헬스장 운동기구는 스미스머신입니다. 스미스머신을 통한 가슴과 어깨운동을 지난번에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등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스미스 머신이 왜 초보자분들에게 좋은지 아시나요? 벤치프레스나 일단 바벨운동은 초보자분들이 하기에는 균형잡기가 무척 어려우실거에요. 하지만 스미스머신은 바가 고정이 되어 있고 지지대가 어느정도 힘을 지탱해주므로 초보자분들이 하기에 부상위험도 적고, 쉽게 하실수가 있답니다.

 

 

 

STEP1:: 스미스머신의 바를 자신의 허벅지 라인에 올 수 있도록 세팅해주세요! 혹시 모르니 항상 안전장치를 걸어두는것도 잊지마시구요!

 

 

 

STEP2:: 스미스머신을 양손으로 어깨너비로 잡아줍니다. 이때 마치 스쿼트를 하듯이 엉덩이를 뒤로 쭉 빼고 무게중심을 살짝 앞으로 준 상태로 숙여주세요! 양발은 바 보다 앞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바는 자신의 무릎위치에 오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STEP3:: 등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자신의 배꼽 위치로 바를 당겨줍니다. 이 때 바가 몸에서 멀어지지 않고 자신의 허벅지 라인을 타고 올라오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죠! 옆에서 찍은 모습처럼 양팔이 자신의 등보다 뒤로 가서 등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잘못된자세1 :: 여러분들이 자주 실수 하는 자세를 한번 보여드릴까요? 먼저 바가 아래에 위치한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허리를 구부리고 어깨가 안쪽으로 말린 상태! 이렇게 되면 이 운동을 하고 허리가 아프실겁니다!

 

 

잘못된자세2 :: 등근육을 써야하는데 온몸과 팔근육을 쓰는 분들이 계시죠. 위와 같이 바를 당길 때 몸도 같이 딸려 올려가면 등근육에 집중할 수가 없게됩니다. 이건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죠.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등 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스미스머신 등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클릭!!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