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벤치프레스 머신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로 멋진 가슴 만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월요일! 헬스장 운동기구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날입니다! 헬스를 처음 시작하거나 기구 사용법을 모르셨던 분들이 제 <운동기구 사용법> 포스팅에 아주 만족을 느끼고 계시더라구요! 왜냐하면 헬스장에서 트레이너분들이 잘 가르쳐주지도 않고, 물어보기도 뻘쭘했는데, 제가 잘못된 자세 등등을 콕콕 찝어드리니 제 블로그 인기컨텐츠로 자리잡게되었습니다.

 

오늘은 가슴운동을 해볼까하는데요!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를 통한 가슴 상부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인크라인과 디클라인 가슴운동을 하지않고 일반 벤치프레스만 많이 하시는데요. 팔로 따지면 이두만 하고 삼두는 하지 않는 운동편식과 같습니다. 가슴은 우리몸에서 큰 근육이기 때문에 상단/중간/하단 모두 운동을 해서 이쁜 가슴으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기구 사진입니다. 일반 벤치프레스와 모양은 같지만 의자의 각도가 다르죠?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는 가슴의 상단을 자극시키는 운동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일반 접이식 의자를 사용해서 인클라인 의자 상태를 만들수도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각도설정하는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고정되어 있는 기구를 사용하는것이 편리합니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에서 조절해줘야하는 부분은 2가지인데요. 먼저 자신의 팔길이에 맞게 고정지지대의 높이를 조절해줘야 합니다. 너무 높게 설정하게되면 바에 팔이 안 닿기 때문에 자신의 팔길이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받침대릐 높낮이 조절인데요. 사람마다 다리의 길이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앉았을때 가장 편안한 높이가 될 수 있도록 조절해서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낮게 설정을 하면 가슴운동이 아니라 어깨운동이 되버리겠죠?

 

 

 

 

 

STEP1:: 의자에 앉아서 양발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려서 무게중심을 잡아주세요. 어깨는 벤치의자에 밀착시키고 허리는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띄어줍니다. 허리를 띄는 순간 가슴근육이 팽창하게되지요! 양손은 어깨보다 넓게 벌려서 바벨을 잡아주세요. 자세한 자세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3군데 각도에서 찍었으니 참고하세요.

 

 

 

 

STEP2:: 가슴에 닿기 직전까지 바를 내려주세요. 가슴위치에서 5cm정도 떨어진 위치가 가장 적당하고 젖꼭지보다 위로 바가 위치할 수 있어야 가슴 상단이 자극됩니다. 바를 내릴 때 바가 흔들리지 않도록 수평을 잡아주는거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의 근육의 긴장감을 그대로 유지하며 다시 바를 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가슴 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인클라인벤치프레스 가슴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