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추석음식 칼로리 어머나 세상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회사/학교 안나가고 먹을거 많이 먹을 생각에 들떠 계시죠? 하지만 추석음식의 대부분이 고칼로리 음식들이기 때문에 자제하면서 드시기는 것을 운동블로거로서 권장드립니다. 추석음식 칼로리를 눈으로 확인시켜드리기 위해서 식약청 사이트에서 영양성분 자료집의 일부 사진들을 발췌해왔습니다! 여러분이 추석에 드신 칼로리가 얼마인지 대충 계산해보시겠어요?ㅎ

 

 

 

 

▲추석음식 칼로리(식약청에서 발췌)

 

추석음식의 대표주자 송편의 칼로리인데요. 송편4개가 100g이라고 하니, 와 거의 밥 한공기가 나오네요. 한 입에 들어간다고 무작정 집어먹었다가는 엄청난 칼로리를 섭취하겠네요.

 

 

 

 

▲추석음식 칼로리(식약청에서 발췌)

 

누구나 좋아하는 고기 음식이죠? 소고기산적과 소갈비찜!! 근데 맛있는만큼 칼로리가 어마무시합니다. 이거 드시고나서 버피 500개이상 해야 빠지겠는걸요? 차라리 안 먹고 안 하는게 낫겠네요 ㅠㅠ

 

 

 

 

 

▲추석음식 칼로리(식약청에서 발췌)

 

잡채와 동태전은 어느집에가든 명절음식에서 꼭 빠지지 않는 음식인데요. 기름과 같이 조리하는 부분이다보니 고칼로리 ㅠㅠ 하지만 너무 맛있죠?? ㅠㅠ 알아서 선택하세요!

 

 

 

  

▲추석음식 칼로리(식약청에서 발췌)

 

헐!! 디저트로 먹는 약과와 약식 칼로리가 어마무시하네요. 이런 밥먹고 물이나 한잔 마셔야되는것인가 ㅠㅠ 아니면 사과나 배와 같은 과일만 먹어야되겠네요.

 

 

이상 추석특집으로 써본 추석음식 칼로리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