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2탄:: 어깨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은 플라잉요가 2탄 기획포스팅입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1탄이 의외로 뜨거운 반응을 얻어서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플라잉요가를 남자가 한다는것이 획기적이었던것 같네요! 지난번에 알려드린 플라잉요가 운동법은 다리스트레칭이었는데요. 오늘은 어깨를 전반적으로 스트레칭해줌과 동시에 근력도 같이 발달시켜줄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그 2탄을 소개합니다!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2탄 :: 어깨 스트레칭/근력운동

이번 포스팅에 알려드릴 동작은 뭉친 어깨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인데요. 스트레칭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어깨근력도 같이 발달시켜주는 운동이므로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실제로 촬영을 하면서 20분동안 운동을 해보니 온몸이 땀범벅이 된 운동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0^

 

 

STEP1:: 해먹을 자신의 몸 앞쪽에 위치시키고 양손으로 어깨너비로 잡아줍니다. 해먹이 자신의 골반 위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해먹이 자신의 골반뼈 라인에 걸쳐있는 상태에서 양손으로 바닥을 짚어주세요. 그 상태에서 양발의 뒷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어깨의 근육이 충분히 스트레칭 될 수 있도록 꾹! 꾹! 눌러주세요. 어때요? 시원하죠? 20초정도 누르고, 이렇게 3세트를 반복해주세요.

 

 

 

 

STEP3:: 이번에는 몸을 공중에 띄워볼거에요. 다시 발뒷꿈치를 바닥에서 떨어뜨린 후, 먼저 한쪽 다리를 해먹 앞쪽으로 보내서 걸어줍니다. 반드시 바깥에서 안쪽으로 걸어주셔야 합니다.

 

 

 

 

STEP4:: 한쪽 다리를 해먹에 걸었으면 반대쪽 다리도 걸어서 위와 같은 자세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근력이 약하신 초보자분들은 이 상태로 버티는 동작도 괜찮습니다. 근력에 자신 있으신분들은 아래와 같이 좀 더 어려운 자세에 도전해보세요!

 

 

 

 

 

STEP5:: 얼굴 아래에 위치했던 양손을 어깨라인과 일직선이 되도록 몸을 뒤쪽으로 보내주세요. 어깨가 스트레칭됨과 동시에 근력힘도 많이 사용 된답니다. 이렇게 20초정도 버티고 다시 어깨를 얼굴아래에 위치시켰다가 다시 반복해서 3세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정확한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남자가 알려주는 플라잉요가 2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요가로 15kg 감량이 진짜라고?? Click!>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