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사무실 의자를 활용한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사무실운동을 하나 더 가지고 왔습니다!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보면, 몸이 많이 뻐근하고 특히 앉아서 일을 하는 IT직장인들은 하체근육이 약해지게 됩니다. 특히 엉덩이근육은 우리 골반을 지탱해주고 균형을 잘 잡아주게하는 중요한 근육인데요. 이 엉덩이근육을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다는 사실???!!

 

사무실 의자를 활용한 전반적인 하체운동을 해볼게요! 점심시간에 회의실에 잠깐 들어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10분밖에 안걸리니 매일 투자하셔서 든든한 하체를 만들어보세요!

 

사무실 의자를 이용한 운동

 

 

STEP1:: 사진에 보이는 의자는 사무실에서 쉽게 볼 수 있죠. 이렇게 흔한 의자로도 운동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의자를 몸앞에 두고 양손으로 잡아주세요.

 

 

 

STEP2:: 발 뒤꿈치를 들어서 바닥에서 띄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종아리근육이 자극됩니다.

 

 

 

 

STEP3:: 한쪽 다리를 들어서 직각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뒷꿈치를 들은 다리는 계속 유지해주세요. 뒤에서보면 살짝 20도정도 벌려서 뻗은 상태입니다.

 

 

 

 

STEP4:: 들었던 다리를 뒤로 차주세요! 이 때 엉덩이근육이 자극되시죠? 빠르게 뒤로 차는것보다는 근육이 자극 될 수 있도록 힘을 정확히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왜 정확히 뒤로 안 차냐고 45도 각도로 차냐구요? 우리 엉덩이근육은 정확히 뒤에 붙어있는것이 아니라 45도 정도 위치에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각도로 차주셔야 하는 것이죠.

 

 

이상 에이티포의 사무실 의자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