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TRX 머신

TRX 숄더푸쉬업으로 어깨근력 강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번 TRX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복근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도 TRX 운동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복근이 아닌 어깨운동을 해볼건데요. 작년에 제가 PT다이어리에 잠깐 보여드렸었던 운동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이 어느 덤벨운동 부럽지 않다고 저는 자주 얘기를 하곤하는데요. 오늘은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숄더푸쉬업은 가슴이 아닌 어깨근력을 이용하여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세가 일반 푸쉬업과는 다르게 변형이되어야 하는데요. 어떤 자세로 해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RX운동기구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설명을 드렸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TRX 숄더푸쉬업을 들어가기전에 먼저 푸쉬업 바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과 같이 TRX운동기구와 60cm정도의 간격이 되도록 위치시켜줍니다. 물론 이는 신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TEP1:: 양다리를 뒤로 뻗어서 한칸 한칸 짚어서 위와 같은 자세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초보자분들의 경우 위험하오니 무리해서 너무 높이 안 올라가셔도 됩니다.

 

 

 

 

STEP2:: 남자분들 군대에서 "대가리박아" 자세를 많이 하는데요. 추억돋는 그 자세를 한번 같이 해볼까요? 어깨 근육에 힘이 엄청나게 들어가는것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가슴근육이 자극되어서는 안됩니다.

 

 

 

STEP3::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서 올라온다는 느낌으로 다시 원위치해주세요. TRX숄더푸쉬업은 머리에 피가 쏠리기 때문에 횟수를 많이 하지말고 10~15회정도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난이도 UP :: 어느정도 자세에 익숙해지신 분들은 위와 같이 상체가 바닥과 직각이 되는 자세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엄청나게 힘이드실겁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숄더푸쉬업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TRX숄더푸쉬업 운동자세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