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TRX 머신

TRX 머신을 이용한 등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많은 분들이 등운동 하면 중량을 이용한 바벨로우, 데드리프트와 같은 운동을 통해 근육을 발달시키는데요. 저는 최고의 중량운동은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맨몸운동을 즐겨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운동도 자신의 중량을 이용하여 등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TRX머신을 이용한 여러가지 운동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저희 사내 헬스장에서도 요즘 TRX머신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제 영향일까요?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TRX머신으로 어떻게 등 운동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0:: TRX머신을 이용하여 등운동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매달려 있는 줄의 높이를 조절해야 합니다. 손잡이의 길이 조절을 이용하여 자신의 허리높이까지 올 수 있도록 조절해주세요. 두개의 줄이 동일한 선상에 있는지 꼭 체크해주세요. 한쪽 줄의 높이가 다르면 등근육이 짝짝이가 될 수 있으니까요 ^^;;

 

 

 

STEP1:: 양손으로 TRX 줄의 손잡이를 잡고 바르게 서줍니다. 등운동을 하기전에 꼭 등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준 다음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등근육은 우리몸에서 대근육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많이 풀어줘야 합니다.

 

 

 

 

STEP2:: 이제 줄에 매달려볼까요? 위와 같이 두단계에 걸쳐서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발은 다 붙이지말고 뒷꿈치만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몸이 굽지않고, 일직선이 될수 있도록 허리를 바르게 펴주세요.

 

 

 

STEP3:: 이제 등근육을 수축시켜볼까요? 위 사진과 같이 양팔로 줄을 당겨서 몸을 일으켜줍니다. 이 때 팔근육의 힘을 너무 쓰지말고 등근육에 힘이 집중 될 수 있도록 의식해주세요. 손잡이가 자신의 가슴까지 올 수 있도록 당겨줍니다. 발 뒷꿈치는 여전히 바닥에 닿은 상태입니다.

 

 

 

STEP3:: 다시 팔을 펴서 준비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때도 등근육의 힘을 완전히 풀지말고, 어느정도 유지한채로 다시 당겨주는것이 훨씬 자극이 잘 오실겁니다. 저는 15회씩 5세트정도 운동을 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내려갔을때 등근육을 충분히 넓게 이완시키고, 올라올때 등근육 사이에 볼펜이 하나 꽂힐정도로 수축시켜줍니다. 저는 손등이 제 얼굴을 바라보게 하였는데, 손등을 바깥쪽으로 하거나, 손바닥이 얼굴에서 보이게 잡으면 또 다른 자극이 올 것 같네요.

 

너무 힘들다구요?

 

 

 

 

여성분들 또는 초보자분들은 다리를 다 펴지말고, 위 사진과 같이 무릎을 굽힌 자세로 발바닥은 바닥에 다 닿은채로 운동하시면 난이도를 낮춰서 운동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TRX 등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TRX머신 등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