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복근운동 머신

복근운동기구로 허리통증없이 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복근운동을 해볼까하는데요. 저를 비롯하여 많은분들이 복근운동을 할 때 허리통증이 발생해서 오래 못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허리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척추전만증이 있어서 허리에 과하게 무리가 가서 발생되는데요. 그럼 복근운동을 포기해야 할까요?

 

허리통증없이 복근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복근운동은 기구없이 매트위에서 하는 운동(못 보신분들은 옆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http://eighty4.tistory.com/482) 이었다면, 오늘 알려드릴 복근운동은 헬스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기구에 대한 사용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헬스장에 가시면, 이런 구조로 생긴 운동기구가 대부분 있는데요. 바로 이 운동기구는 양옆으로 돌리면서 사이드복근을 자극시켜주는 트렁크 로테이션 머신이라고 합니다. 기구이름은 생소하시죠? 저도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면서 알게되었네요. 오늘은 이 운동기구로 복근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복근운동기구에는 패드가 2개가 붙어있는데요. 첫번째는 위 사진과 같이 양쪽 허벅지의 안쪽을 지탱해주는 패드입니다.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게 안장을 조절해서 허벅지 안쪽면이 저 패드에 닿을 수 있도록 조정해주세요.

 

 

 

두번째 패드는 가슴패드인데요. 위 가슴패드가 자신의 가슴 위쪽에 맞춰질 수 있도록 의자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2개 패드를 조절하였으면 본격적으로 의자에 앉아서 운동을 해봐야겠죠? 다른 운동기구보다 쉬워서 금방 배우실겁니다.

 

 

 

 

STEP1:: 위 사진과 같이 가슴위쪽에 패드가 닿은 상태에서 시작을 합니다. 먼저 오른쪽에 손잡이를 둔 상태에서 왼쪽으로 회전을 시키면서 복근을 자극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2:: 너무 허리를 무리하게 돌리거나 반동을 주지마시고, 적당한 속도로 왼쪽으로 몸통을 돌려줍니다. 잠깐 2초정도 멈추었다가 다시 오른쪽으로 원위치해줍니다. 이렇게 15회정도 반복을 해주시고, 반대로 왼쪽에 손잡이를 세팅해놓은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돌려주시면 반대쪽 복근이 자극이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복근운동기구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