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케이블 머신

케이블머신으로 간단한 팔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케이블머신은 많은분들이 가슴운동과 삼두운동을 하는데 사용을 하곤합니다. 하지만 이 기구로 여러가지 운동을 할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자극이 잘 오는 이두운동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두운동을 할 때는 자세가 참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이두에 자극이 잘 올 수 있도록 케이블머신을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이번 이두운동에서 케이블 머신은 한쪽 케이블만 사용을 할건데요. 요 케이블머신은 정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운동기구인 것 같습니다. 우리집이 컸다면 이거 한대 샀을지도 몰라요.ㅎㅎ

 

 

 

 

운동을 하기전에 세팅을 해놔야겠죠? 케이블을 맨 하단에 위치시켜놓고, 플랫바를 설치해둡니다. 플랫바가 없다면 이지바를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자극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둘다 이두운동에 도움이 되는 도구이거든요.

 

 

  

 

STEP1:: 위 사진과 같이 양팔을 이용해서 플랫바를 언더그립으로 잡아줍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잡고 있다가,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팔을 살짝 굽히고 팔목을 안으로 잡아주면서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STEP2:: 위 사진과 같이, 이두근육을 이용하여 케이블바를 들어올려줍니다. 이 때 팔꿈치가 옆구리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시구요. 팔목도 안으로 굽혀진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내릴때는 들어올릴때보다 천천히 내려서 이두근육이 완전히 자극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때요? 완전 간단하죠? 이렇게 15번 3세트를 기본으로 해주시면 팔근육이 점점 발달하실겁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팔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 팔운동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