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맨몸운동 5가지로 설날때 찐 살 빼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이틀후면 설날연휴가 시작됩니다. 이번 설 연휴가 짧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추석연휴를 기다리며 버텨보려고 합니다. ㅋㅋ 다들 그러시겠죠? 저는 지금 벌크업기간이라서 이번 설 연휴에 벌크업의 끝판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으면서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병행하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저와 달리 다이어트가 목적이신분들은 설연휴에 식욕을 주체못해서 먹다가 살이 쪄버릴까봐 걱정이실텐데요.

 

일단, 설날 때 마음껏 드세요!!!!! 드시고 운동하시면 됩니다. 운동블로거인 제가 책임지고 살을 빼드릴게요. 제가 알려드리는 맨몸운동 5가지를 하루 30분씩 2주일동안 따라하시면 설날 때 섭취한 칼로리를 다 소비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운동 5가지를 타바타형식으로 구성해보았으니 설 연휴가 끝나는 화요일부터 꼭 따라해보세요!

 

맨몸운동1 :: 워밍업

첫번째 해볼 맨몸운동은 <워밍업>으로 간단하게 전신을 풀어볼건데요. 팔벌려뛰기가 아니라 양발과 양팔을 서로 크로스해서 제자리에서 뛰어볼겁니다!

 

 

STEP1:: 양발을 벌리고 양팔도 양옆으로 같이 벌려주세요.

 

 

 

STEP2:: 양발을 서로 크로스(오른쪽다리가 앞으로) 하면서 오른팔을 왼팔 위에 올려놓을게요!

 

 

 

 

STEP3:: 다시 양발과 양팔을 벌렸다가 이번에는 반대로, 왼쪽발이 앞으로 오고 왼쪽팔이 위로 오게 해주세요. 이렇게 20회를 해주세요!

 

 

맨몸운동2 :: 하이니

두번째 맨몸운동은 <하이니> 라고 불리우는 동작인데요. 제자리에서 무릎을 높이 들어서 뛰는 동작입니다. 예전에 저랑 같이 한번 해보셨죠?ㅎ

 

 

STEP1:: 양손을 앞으로 뻗어서 가슴아래에 위치시켜줍니다.

 

 

 

 

STEP2:: 양 무릎을 번갈아가며 들어 올려서 손바닥을 터치해주세요. 설마 허리를 숙이는 비겁한 분은 없으시겟죠?ㅋㅋㅋ 이 동작은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므로 30회를 실시해주세요!

 

 

맨몸운동3 :: 개구리 점프

세번째 맨몸운동은 <개구리점프>라는 운동인데요. 다리를 앞쪽으로 가져오는 자세가 마치 개구리가 점프하는 동작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지요.

 

 

STEP1:: 푸쉬업자세로 준비자세를 잡아보겠습니다.

 

 

 

STEP2:: 양다리를 앞쪽으로 점프해서 가져옵니다. 다시 뒤쪽으로 원위치하기위해서 뒷꿈치는 들어주세요.

 

 

 

STEP3:: 다시 다리를 뒤로 뻗어서 푸쉬업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10회를 하시면 됩니다.

 

 

맨몸운동4 :: 점프스쿼트

네번째 맨몸운동은 <점프스쿼트>라는 운동인데요. 이 운동만큼 맨몸으로 하체근력과 유산소능력을 탄탄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또 있을까 싶을정도로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STEP1:: 무릎을 굽혀서 스쿼트자세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손은 얼굴앞에서 모아주세요.

 

 

 

 

STEP2:: 이 사진을 완벽하게 찍을려고 연사셔터를 몇번이고 반복했는지 모르실겁니다. 제자리에서 높게 점프를 하면서 양팔을 뒤로 쭉 뻗어주세요. 착지동작을 할때도 바로 스쿼트 자세로 이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10회를 해볼게요!

 

 

맨몸운동5 :: 발목터치 푸쉬업

다섯번째 맨몸운동은 <발목터치 푸쉬업>이라는 운동인데요. 푸쉬업에다가 동작 하나를 더 추가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STEP1:: 여기까지는 일반 푸쉬업과 동일하죠? 이 다음에 동작 하나를 추가해서 여러분들을 괴롭힐거에요!!!ㅋㅋ

 

 

 

STEP2:: 왼쪽 다리를 앞으로 가져와서 오른쪽 팔로 발목을 터치해주세요. 이 때 등이 굽어지거나 엉덩이가 위로 올라가서는 안됩니다.

 

 

 

 

 

 

STEP3:: 반대쪽도 동일하게 해주시고 총 10회를 해주세요!

 

 

위 운동들을 동영상으로 하나로 묶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위 맨몸운동 5가지를 1세트로 해서, 총 6세트를 해주시면 30분정도가 소요될겁니다! 꼭 2주동안 하루 30분씩 실천해가시기바래요

 

 

이상, 맨몸운동 5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