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15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죽음의 다이어트 시작!!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도전하고 있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힘들어요... 배고파요.... 힘이 없어요.... 살려주세요....

 

갑자기 제가 왜 그러냐구요? 제가 이번주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ㅠㅠ 먹는게 행복했던 벌크업기간이 끝나고 이제 혹독한 다이어트를 견뎌내야합니다. 이제 5일차가 되었는데 정말 너무 힘드네요. 운동은 고강도로 들어가야하고 체지방도 컷팅해줘야하고 ㅠㅠ 이제까지 잘해왔는데 마지막에 무너질까봐 살짝 걱정됩니다.

 

 

 

 1  다이어트기간에는 근육손실이 불가피!

오늘은 인바디를 측정하는 날입니다. 유산소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들어간지 4일만에 측정을 하였는데요. 변화가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변화가 그닥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였지요. 지난주와 한번 비교해볼까요?

 

 

지난주와 인바디결과를 비교했을때

 => 체중 -1.2kg 감소 / 골격근 500g 감소 / 체지방량 200g 감소 / 체지방률 - / 복부지방률 감소

 

골격근이 생각보다 많이 감소를했네요 ㅠㅠ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으로 가다보니 근육량감소가 어쩔수 없다는 트레이너쌤들의 말이 이제 현실로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더 고강도로 들어가야 근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하는데요. 그러면 마지막에 와서 부상을 당할까봐 두렵기도하고 생각이 많아지게되네요.

 

 

 2  아침에 유산소 시작!

아침8시에 유산소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침운동시간은 유산소 40분과 복근 20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유산소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1인이라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빠르게 걷다가 뛰기도하고, 경사도를 높여놓고 걷기도 해보고..... 일단 칼로리 소모량으로 비교해보면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뛰는것보다는 경사도를 15%로 설정하고 속도 5정도로 걷는것이 같은시간에 칼로리 소모면에서는 더 효과적입니다. 다음주 결과를 봐야 어떤방법이 저한테 좀 더 정확하게 알것 같네요!

 

 

 3  다이어트 식단으로 변경!

이번주부터 벌크업식단에서 다이어트식단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다이어트라고해서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아닙니다! 그건 오히려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고 살이 빠지는게 아니라 근육이 빠지는 효과가 나오게되지요. 저는 아래와 같이 식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아침: 오트밀 + 닭가슴살 + 야채 + 두유

-점심: 닭가슴살 + 고구마 + 야채

-저녁: 현미밥 + 닭가슴살 + 야채

-야식: 쌀밥 + 기름뺀참치 + 김치 조금 + 계란후라이

 

 

 

 

예전보다 마니 초라해졌죠? 이렇게 먹고 고강도의 운동을 소화하려다보니 너무 힘들어요 근육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지방감량을 최대화 해야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다음에 만약에 한번 더 도전하게된다면 벌크업기간을 6개월정도 잡고 해야될것같네요 ㅋㅋㅋ

 

 

 4  바지가 터지다!!

하체운동에 많은 신경을 썼었는데요. 그래서 이전에 근육이 갑자기 커져서 신경을 눌러 한의원에 몇번 가서 침을 맞기도 했지요.

 

 

근데 갑자기 몇일전 입고있던 바지가 사무실에서 빵꾸가 났습니다. 하앍...언제부터 터져있었던걸까요? 바지가 빵꾸난거를 오후3시에 알았는데, 왠지 그전부터 빵꾸가 나있었던거 같습니다. 사무실에 히터를 틀어서 더운데 저는 패딩을 입고 퇴근시간때까지 의자에 앉아있어야만했지요. 운동하고나서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퇴근을 했답니다. ㅠㅠ 근데 이게 한번이 아니라 오늘 아침에 또 입고있던 바지가 터졌어요! 물론 하체근육이 커져서 그런것은 기쁘지만..... 바지를 다시 사야한다능!! ㅠㅠ

 

 

 5  운동인증샷

 

▲ 하체운동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

 

 

▲ 운동파트너 직동료 형님과 같이!

 

 

▲ 힘없이 하체운동후 힘들어서 울고싶었어요 ㅠㅠ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5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 3주차 포스팅 [링크]

- 4주차 포스팅 [링크]

- 5주차 포스팅 [링크]

- 6주차 포스팅 [링크]

- 7주차 포스팅 [링크]

- 8주차 포스팅 [링크]

- 9주차 포스팅 [링크]

- 10주차 포스팅 [링크]

- 11주차 포스팅 [링크]

- 12주차 포스팅 [링크]

- 14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