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많은분들이 다른곳은 근육이 잘 나오는데 복근이 잘 안나온다고 문의를 주시는데요. 그래서 복근운동을 어느정도 하시냐고 질문드리면 실제로 잘 안한다고 하는 분들이 대다수이십니다. 맞습니다. 복근은 복근운동을 하지 않으면 표면으로 잘 나오지 않지요. 하지만 누구나 복근은 다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우리가 팔이나 가슴운동을 하는것처럼 조금만 더 신경을 쓰고 음식을 조절하면 누구나 식스팩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짐볼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복근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다같이 따라해보실가요?

 

 

짐볼이용한 복근운동

 

 

 

STEP1:: 첫번째 짐볼 복근운동은 크런치 동작입니다. 짐볼을 사용하여 발을 위에 올려놓고 양 팔꿈치가 허벅지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복근을 말아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양손으로 억지로 머리를 당기지 마시고 최대한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몸이 당겨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2:: 이번에는 푸쉬업 자세에서 양다리를 짐볼위에 올려놓고, 다리를 몸쪽으로 가져와서 상체와 하체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너무 각도가 좁아지면 어깨에 큰 무리가 가게되므로 자신의 체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STEP3:: 마지막 복근운동은 누운자세에서 짐볼을 양손으로 들고 있다가 양다리로 짐볼을 옮겨주시면 되는데요. 레그레이즈 동작과 비슷한 운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