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크로스 마운틴 클라이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들은 집에서 어떤 운동을 하시나요? 맨몸스쿼트,플랭크,푸쉬업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특히 복근운동은 헬스장보다는 집에서 틈틈히 많이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크런지/레그레이즈/플랭크 등등 집에서 기구없이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몇년전부터는 마운틴 클라이머라는 복근운동이 유행이었죠! 저는 이 운동의 효과를 좀 더 높이기 위하여 동작을 약간 변형시켜서 운동을 합니다! 자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크로스 마운틴 클라이머

 

 

STEP1::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손의 위치는 자신의 어깨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푸쉬업은 가슴라인이지만 마운틴 클라이머는 가슴쪽에 양손이 위치하게되면 어깨관절이 불편해질 수 있답니다.

 

 

 

STEP2:: 보통의 마운틴 클라이머는 위 사진처럼 왼발을 왼쪽 가슴쪽으로 가져와서 복근을 쥐어짜주는 동작인데요. 이 동작을 바꿔서 복근에 힘이 더 들어갈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STEP3:: 왼쪽다리를 오른쪽 가슴라인으로 위치시켜서 복근이 좀 더 비틀어 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사이드 크런치를 하는것처럼 복근이 뒤틀리는것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STEP4:: 힘드신 분들은 빠르게 발을 안 바꾸셔도 됩니다. 한쪽 발로만 20번 연속으로 하셔도되고, 신체능력이 되시는분들은 양발을 서로 바꿔서 40회를 빠르게 하셔도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크로스 마운틴클라이머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