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점프스쿼트와 런지를 한번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하체운동하면 어떤 운동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바로 스쿼트와 런지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2가지 운동을 하나로 결합시켜서 불타는 허벅지를 만들어줄 하체운동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스쿼트로는 여러분의 하체를 단련시켜주기에는 부족하므로, 점프스쿼트로 바꿔서 운동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자! 그럼 다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점프스쿼트와 런지를 한번에!

 

 

STEP1:: 양발을 어깨너비로정도로 벌려서 서주세요. 하체운동을 하기전에는 무릎과 발목을 꼭 풀어서, 다치기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맨몸이지만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것이므로, 무릎관절에 무리가 갈수 있기 때문이죠.

 

 

 

STEP2:: 양다리를 굽혀서 스쿼트 자세를 만들어주시고, 양손으로 자신의 얼굴앞에 두고 모아주세요. 이 준비자세가 점프스쿼트를 하기 위한 최적의 자세입니다.

 

 

 

 

STEP3:: 하늘높이 뛰어올라볼까요? 양손을 자신의 몸 뒤로 보내서 추진력을 더해주세요! 착지할때에도 준비자세와 같이 스쿼트 자세로 유지시켜주세요

 

 

 

 

STEP4::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서, 백런지를 해줍니다! 먼저 오른쪽 다리를 뒤로 보내서 양다리가 90도가 되도록 해주세요!

 

 

 

 

STEP5:: 이번에는 왼쪽다리를 뒤로 보내서 백런지! 이렇게 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를 1세트로 총 5세트를 해주시면 맨몸으로 해도 허벅지에 불이 난다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맨몸으로 하는 홈트레이닝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