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스텝박스를 이용한 스텝운동4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에 가면 네모난 모양의 길쭉한 발판이 하나 있습니다. 그 도구가 바로 스텝박스인데요. 오늘은 이 스텝박스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재미난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텝박스로 할수 있는 운동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스텝을 밟는 컨셉으로 4가지를 준비했는데요. 사진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쉬워보일 수 있는데, 실제로 3세트정도 하고나면 다음날 종아리에 알이 박힐겁니다! (이 운동하고 제가 그랬거든요ㅠㅠ 몇일동안 계단을 내려가기가 정말 힘들었다능...) 이왕 운동할거면 같은 시간내에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는 운동으로 해야겠죠?! 그럼 시작합니다! 


스텝박스를 이용한 스텝운동 4가지


STEP1:: 스텝박스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끔 되어있는데요. 오늘은 2단계로 설정해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사이드스텝운동을 통해서 가볍게 좌우로 왔다갔다 스텝을 밟아볼게요! 왼쪽발을 스텝박스 위에 올려놓고 오른쪽 다리는 바깥으로 빼놓을게요!






STEP2:: 왼발을 점프해서 아래로 내려오고 반대로 오른발이 스텝박스 위로 올라가는 스텝입니다. 사진으로 이해가 안되시는 분은 아래에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좌우로 왔다갔다 40초정도 하시면 숨이 가볍게 차실겁니다.




STEP3:: 이번에는 스텝박스 위로 걸어올라가 보겠습니다. 







STEP4:: 한쪽 다리를 먼저 스텝박스 위로 올려놓고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두 다리가 스텝박스 위로 올라왔으면 다시 한다리씩 바닥으로 내려가시면 되구요. 쉽죠? 난이도가 쉬우신분들은 스텝박스 높이를 한층 더 높여서 난이도3단계로 하시면 됩니다.




STEP5:: 세번째 스텝박스운동은 두번째 배워본 운동에 한가지 동작을 추가해서 만들어볼건데요. 







STEP6:: 스텝박스 위로 올라가서 반대쪽 다리를 굽혀서 복부까지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쉽죠?!




STEP7:: 네번째운동은 발을 바꿔가면서 앞꿈치로  스텝박스를 빠르게 터치해주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이 정말 힘들겁니다! ㅎ












STEP8:: 위 연사 사진에서 보시듯이, 발을 빠르게 교체해주면서 앞꿈치로 스텝박스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40초동안 이 운동을 쉬지 않고 하시면 정말 힘들어요! ㅎㅎ 힘들어야 운동이겠죠????




이상 에이티포의 스텝박스를 이용한 스텝운동 4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