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테니스공을 이용한 종아리 마사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우리의 하체는 하루동안 아주 많은 일을 합니다. 계속 서있는 경우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력을 잡아주고, 계속 서있을 수 있도록 근육이 버티고 있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높은 하이힐을 신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종아리근육의 피로도를 높이고 종아리 붓기가 빠지지 않게 되므로 건강에 안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종아리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지치고 뭉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려고 스트레칭 하나를 준비해 왔습니다.

 

보통 스트레칭은 맨몸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테니스공을 활용하여 지압효과를 이용하여 종아리 근육 마사지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분들에게 이 마사지방법을 알려드렸는데, 효과를 보신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테니스공 종아리 마사지

 

 

테니스공은 문방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구매가능한데요. 마사지를 하려면 어느정도 탄력성이 좋은 테니스공이 필요하니 마사지용도로 사용가능한 테니스공을 준비해주세요!

 

 

 

 

STEP1:: 테니스공 1개를 자신의 다리 뒤 오금쪽에 위치시켜줍니다. 사진과 같이 무릎을 꿇고 테니스공이 고정될 수 있도록 허벅지뒤쪽과 종아리를 이용해서 잡아주세요!

 

 

 

 

STEP2:: 이제 뒤로 서서히 앉아주시면 되는데요. 맨 처음 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아프실겁니다. 그래서 한번에 확 앉으려고 하지마시고 호흡을 천천히 하면서 조금씩 앉아주세요.

 

 

 

 

STEP3:: 더 여력이 되시는분들은 엉덩이가 자신의 발 뒷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완전히 앉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무게 중심을 살짝 왼쪽으로 두시면 조금더 지압효과가 있습니다. 

 

 

 

 

STEP4:: 이번에는 테니스공을 오금 위치보다 조금 내려서 종아리 부분에 놓고 동일한 방식으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금위치보다는 조금 덜 아프기 때문에 누구나 끝까지 앉으실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테니스공을 이용한 종아리 마사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