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집에서 쉽게 따라하는 수건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17년도 1달이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년도 다짐했던 다이어트 계획은 다들 이루셨나요? 아니면 이번해도 틀렸다며 오히려 더 찐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내년부터 다이어트를 다짐 하신분들이라면 1월1일이 되었을때부터 마음먹고 운동을 해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바로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되면 요요와 근육통으로 작심삼일이 되기 쉽기 때문에 12월을 워밍업 기간으로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수건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건운동은 스트레칭효과도 같이 있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근력과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저와 같이 20분간 불태우러 가실까요?!


 

집에서 쉽게 따라하는 수건운동

 

 

STEP1::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건의 양끝을 잡고 자신의 어깨라인에 맞춰서 앞으로 뻗어주세요!

 

 

 

 

STEP2:: 프론트 런지 자세로 한다리를 앞쪽으로 구부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회전시켜서 복부근육을 비틀어 보겠습니다! 이 상태로 2초 정도 스탑!

 

 

 

 

STEP3:: 다시 원위치로 복귀합니다. 양팔을 계속 들어준 상태로 유지해야 어깨운동도 같이 된답니다 :)

 

 

 

 

 

 

STEP4:: 반대쪽도 동일한 방식으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한쪽 방향에 10회씩 해주시면 1세트가 완료되며 이렇게 3세트를 해주세요!

 

 

 

STEP4:: 앞에서 런지 동작을 했다면 이번에는 와이드스쿼트 동작과 수건운동 동작을 추가해볼건데요!

 

 

 

 

STEP5:: 앉으면서 양무릎을 바깥으로 벌리면서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만든다음에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복근이 같이 자극되게 해줍니다! 이 상태로 2초 스탑!

 

 

 

STEP6:: 반대쪽도 동일하게 수건을 잡은 양손을 앞으로 뻗은채로 와이드스쿼트 동작과 몸통비틀기를 해주세요! 한쪽 방향에 10회씩 3세트입니다!

 

 

 

STEP7:: 이번에는 마무리 운동으로 스트레칭을 해보려고 합니다. 몸통 비틀기 동작을 통해 옆구리쪽이 많이 사용되었으므로 옆구리를 늘려서 마무리 스트레칭을 해보겠습니다! 와이드스쿼트 동작과 동일하게 다리를 벌리고 수건 양끝을 잡은 두손을 위로 들어주세요!

 

 

 

STEP8:: 왼쪽으로 몸을 기울여서 오른쪽 옆구리가 쭈욱 스트레칭 될수 있게 해주시고 시선은 천장을 바라봐주시면 됩니다. 10초정도 유지하면서 옆구리를 시원하게 풀어주신다음 반대쪽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오늘 알려드린 수건운동 쉽죠?! 오늘부터 수건운동을 통해 내년 다이어트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쉽게 따라하는 수건운동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