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허리 아픈 직장인이 해야하는 필수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분들의 경우 틀어진 자세 때문에 허리까지 통증이 번져서 허리디스크까지 생기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저도 몇달전에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이 생겨서 도수치료도 받고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이제는 거의 완치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직장인분들의 경우 통증이 생기기전에 미리 예방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허리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건데요! 3가지 동작만 집에서 꾸준히 해도 허리가 굳거나 틀어지는 등의 증상은 피할 수 있으니 자기전에 딱 '10분만' 투자하셔서 건강한 허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허리 아픈 직장인이 해야하는 필수 스트레칭

 

 

STEP1:: 천장을 보고 반듯하게 누워줍니다. (주무시면 안됩니다.)

 

 

 

STEP2:: 한쪽다리를 다른쪽 허벅지위에 올려놓습니다.

 

 

 

STEP3:: 양손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잡고 몸쪽으로 당겨주세요. 엉덩이쪽이 당겨지면서 시원하게 스트레칭이 되실겁니다. 허리통증이 있으신분들의 경우 둔근의 힘이 약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한쪽 방향에 20초씩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TEP4:: 유연성이 있으신분들은 좀 더 앞쪽으로 당겨주시도, 한쪽손으로는 왼쪽 무릎을 밖으로 밀어주시면 더욱 더 좋습니다!

 

 

 

STEP5:: 두번째 허리스트레칭은 위사진과 같이, 왼쪽 다리를 접어주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쭈욱 펴주는 자세로 시작합니다.

 

 

 

 

STEP6::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겨드랑이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숨을 내쉬면서 내려가주세요! 이렇게 20초정도 버티고 발을 바꿔서 한번 더 해주세요!

 

 

 

 

STEP7:: 마지막 허리스트레칭은 허리를 꼿꼿이 세워주는 스트레칭인데요. 왼쪽다리를 반대쪽 다리로 넘긴다음 몸쪽으로 최대한 당겨줍니다. 허리는 수직으로 세워서 구부정한 자세가 나오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15초정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허리 아픈 직장인이 해야하난 필수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