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멀리뛰기와 백런지를 통한 하체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학창시절에 실기시험으로 "제자리 멀리뛰기' 해본 경험 다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이 멀리뛰기를 통하여 순발력과 하체운동을 같이 해볼겁니다. 저도 이 운동법을 포스팅 하면서 오랜만에 멀리뛰기를 했더니 감회도 새롭고 색다른 자극이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이 운동을 따라하시면서 추억돋으실겁니다. 성인이 되면서 해볼 경험이 없는 멀리뛰기운동 저와 같이 한번 해보실까요?! 가즈아~~~!

 

멀리뛰기와 백런지를 통한 하체운동

 

 

STEP1:: 멀리뛰기를 위해서는 주변에 장애물이 없어야하고, 바닥도 미끄럽지 않은 공간에서 하셔야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신발끈도 단단히 묶어서 발목이 틀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STEP2:: 멀리뛰기 준비자세는 스쿼트와 얼추 비슷하죠?! 몸의 중심을 앞쪽으로 두어서 추진력을 받도록 해주세요.

 

 

 

 

 

 

 

STEP3:: 너무 멀리 뛰겠다는 의욕이 넘치면 부상을 당할 수 있으므로, 점프를 해서 앞쪽으로 이동하겠다라는 접근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 운동에 핵심은 멀리가는것이 아니라 순발력과 하체근력 향상이 중점이거든요!

 

 

 

STEP4:: 다음 동작은 백런지를 통하여 출발선까지 가면 되는데요. 양다리에 균형을 잡고 손은 허리에 얹은채로 이동합니다

 

 

 

 

STEP5:: 대부분 정면으로 워킹런지만 해보셨을거고, 백런지는 해볼 기회가 많이 없으셨을텐데요. 같은 운동이더라도 이렇게 조금씩 바꿔서 운동을 하면 근육의 효율성도 더욱 더 좋아지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멀리뛰기+백런지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