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칼로리 소모를 위한 버핏+스쿼트+복근 악마의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전신유산소의 대표운동이라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운동이 무엇인가요?! 대부분 버핏이라고 대답을 하실텐데요. 그러면 하체운동은???? 바로 스쿼트죠! 그렇다면 이 두가지를 동시에 해준다면 버핏의 약점인 하체근력강화를 보완시켜줄 수 있고, 마지막에 복근운동까지 추가해준다면 완벽한 운동이 나올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버핏+스쿼트+복근 이 3가지 운동을 같이 묶어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때 살 찔까봐 걱정이신분들은 이 운동을 매일 20분씩 해주시면 걱정 없으실 것 같습니다.

 

버핏+스쿼트+복근 설날 칼로리 소모해주는 운동

 

 

 

STEP1:: 맨처음에 시작할 동작은 버핏입니다. 버핏은 제 블로그에 여러번 소개된 적이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들 익숙하실거라 생각합니다.

 

 

 

 

STEP2:: 버핏에는 푸쉬업 동작이 포함되어 있죠. 푸쉬업을 하실 때는 가슴이 바닥에서 5cm정도까지 내려가셔야 흉근의 수축이 최대한 일어날 수 있게 됩니다.

 

 

 

 

STEP3:: 푸쉬업 후 점프동작을 하지않고, 양다리를 몸쪽으로 끌어모아서 그대로 일어서줍니다. 이제 스쿼트를 할거거든요!

 

 

 

 

STEP4:: 스쿼트를 실시해주고, 상체가 올라올때 마지막 동작에서 대퇴사두근 즉 허벅지 앞쪽 근육에 힘을 주어서 쫘악 쪼아주세요! 그냥 스쿼트를 할때보다 좀 더 근육에 자극이 들어가실겁니다.

 

 

 

 

 

STEP5:: 그리고 마지막 동작은 복근운동인데요. 오른손으로 머리뒷쪽을 감싸고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비틀어주시면 외복사근쪽에 강한 자극이 들어올겁니다.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구요!

 

[설날 때 살을 빼는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15회를 1세트로 해줍니다.

-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10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1시간반 전에는 식사를 마쳐서, 운동중 메스꺼움 증상이 없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설날 칼로리소모를 위한 운동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