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늘어난 뱃살 라인 잡아주는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설날때 늘어난 체중과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가요?ㅎㅎㅎ 지금쯤이면 많은분들이 "하~~이 뱃살... 괜히 먹었나.." 이 생각을 하실텐데요. 여러분에게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지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요" 입니다. 읭??? 티비에서나 인터넷에서 보면 뱃살 빼주는 복근운동이라고 많이 나오는데 아닌가요? 체지방을 빼주는 운동은 근력운동인 무산소운동을 통해서 약간은 가능하나, 유산소운동을 통해 빼는것이 생리학 관점에서 맞습니다.

 

그렇다면, 뱃살도 안빠지는 복근운동을 왜 해야 할까요? 복근이 있으면 내장기관과 지방이 쳐지기않게 라인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바깥에서 근육이 단단하게 버티고 있으면 마치 복대를 하듯이 뱃살이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주기 때문에 날씬하게 보이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뱃살이 흘러내리지 않게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동작도 매우 쉽습니다^^

 

늘어난 뱃살 라인 잡아주는 운동

 

 

STEP1:: 복근운동을 하실때에는 바닥에 요가매트를 깔고하는것이 조금 더 편안한 상태에서 운동에 집중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STEP2:: 먼저 한쪽 다리를 들어올려서 'ㄱ' 자 모양으로 무릎을 접어주세요!

 

 

 

 

 

STEP3:: 'ㄱ'자 모양으로 접은 다리에 양손을 허벅지 뒤쪽으로 보내서 양손이 맞닿을수 있도록 상체를 들어올려주세요. 너무 목에 힘을 주기보다는 복근이 안쪽으로 말리는 느낌으로 해주셔야 복근자체에만 자극을 주실수가 있습니다. 15회를 해주시고, 반대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TEP4:: 두번째 복근운동은 첫번째 운동과 같은 방법으로 할건데요. 이번에는 다리를 쭉 위로 뻗어서 진행해줍니다!

 

 

 

 

 

STEP5:: 상체를 들어서 최고점에서 1초정도 머무르시면 자극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실겁니다!

 

 

 

STEP6:: 이번에는 크런치동작에 복싱동작을 결합해볼건데요. 발 뒤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살짝 접어줍니다.

 

 

 

 

STEP7:: 상체를 들어올리면서 왼쪽으로 시선을 돌려서 오른손으로 왼쪽방향으로 펀치를 날려줍니다! 다시 상체를 내렸다가 들어올리면서 이번에는 반대방향으로 펀치를 날려줍니다! 펀치를 날리면서 외복사근도 같이 자극이되고 스트레스도 같이 풀리실겁니다!

 

 

[복근운동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15회를 1세트로 해줍니다.

-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10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1시간반 전에는 식사를 마쳐서, 운동중 메스꺼움 증상이 없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뱃살 라인 잡아주는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