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제품소개

파워프레스 기구로 홈트레이닝 하기!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몇년전부터 홈트열풍이 불기 시작해서, 많은 분들이 홈트레이닝 기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철봉이나 스쿼트 제품이 작년에 유행을 하였다면, 올해의 트렌드는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는 간단한 푸쉬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시켜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파워프레스> 제품인데요. 파워프레스 푸쉬업 제품은 휘트니스 강국인 미국에서 아주 HOT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 이제 한국에서도 쉽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어떻게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분만 시간을 내서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홈트레이닝 방법

 

 1  파워프레스 키트 부품

먼저 파워프레스 키트에 어떤 부품들이 들어있는지 하나하나씩 꺼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품이 몇개 안 되어서 초보자분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고,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겟지만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파워프레스 제품은 본체2개와 손잡이 2개, 그리고 영어로된 설명서 한장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하죠?! 본체는 보관시 부피를 적게 차지하기 위해서 조립하기 쉽게 2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얼핏보기에 빨강/노랑/파랑 색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서 어렸을때 가지고 놀던 게임기 느낌도 나긴 하네요 :)

 

 

 

 

파워프레스로 운동을 할 때 사용되는 손잡이인데요. 남/녀 공용으로 사용되며, 손잡이를 잡았을때 그립감이 불편하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운동시 아주 편안한 상태로 집중할 수가 있습니다. 가끔 시중에서 파는 푸쉬업바의 경우 너무 싼 제품을 사면 그립감이 불편해서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걱정은 없답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 왼쪽이 남자, 오른쪽이 여자 손입니다. :)

 

 

 

파워프레스 본체 2개가 분리가 되어 있었죠?! 이제부터 이 본체2개를 합체시켜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사진에 보시면 왼쪽 본체에 결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홈이 파여져 있을겁니다. 거기에 나머지 본체를 위에서 아애로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체2개를 결합하면 운동할 준비 끝! 크기가 어느정도 되는지 사진으로는 감이 안오시죠?! 그래서 제가 이 제품을 들고 대충 어느정도의 부피인지 실감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키가 170cm이 조금 안되는데요. 들고 서있을때 저의 벨트라인쯤 오는것 같습니다. 1m 정도의 공간은 집에서도 쉽게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므로, 홈트레이닝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본체를 결합한 뒤에는 손잡이를 구멍에 맞게 끼우시면 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홈이 파여진 부분을 이용해서 본체와 결합시켜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초간단하죠?!

 

 

 

여기서 드는 의문은 과연 흔들림없이 안전할까? 인데요. 그래서 저같이 의심이 많은 분들을 위하여 손잡이를 꽂은채로 뒤집었을때에도 떨어지지않고 어느정도 버텨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정도면 운동시 안정성은 확보되므로 손목 다칠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파워프레스 키트 사용방법 동영상>

 

 2  초보자를 위한 완벽가이드와 유튜브 영상!

파워프레스 제품의 강점은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가 정말 상세하게 되어있다는 점인데요. 위 사진에서 본체에 색깔이 표시되어 있었죠?! 눈치 빠르신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이 색깔마다 운동되는 근육 부위가 다 다르게 작용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내가 어디에 손잡이를 꽂으면 어떤 운동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설명서에 색깔과 번호를 통하여 식별이 가능합니다. 운동가능한 종목을 알려주고, 그 운동에 맞게 반복회수와 같이 병행하면 좋은 다른 운동에 대해서도 같이 프로그램에 넣어줌으로써 초보자들이 별도의 트레이너 없이 집에서 쉽게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일반 푸쉬업바와 비교할수 없는 파워프레스만의 강점입니다! 

 

 

 

 

설명서 뒷면에는 10주 운동루틴이 짜여져 있는데요! 운동 12년차인 제가 봤을때도 아주 전문적으로 잘 짜여진 루틴 같습니다. 푸쉬업으로 가슴만 운동하는것이 아니라 가슴/등/어깨/삼두 상체 골고루 발달시켜줄수 있고, 근육생성을 위한 휴식타임까지 명시되어 있어서 이것만 따라한다면 누구나 홈트레이닝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혹시 운동을 처음시작해서 용어도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설명서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시면 파워프레스를 이용해서 할수 있는 운동 동영상들이 가득한 유튜브 채널로 이동됩니다! 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운동을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파워프레스 운동사진

자 이제 파워프레스 제품에 대해서 사용법을 모두 익혔다면, 본격적으로 운동을 한번 해봐야겠죠?! 과연 이 제품으로 가슴/어깨/등/삼두 모두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을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파워프레스 본체를 보시면 빨강색은 어깨 / 파랑색은 가슴 / 녹색은 삼두 / 노랑색은 등 운동을 위한 손잡이 위치입니다! 위치 하나씩 꽂아보면서 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가슴운동>

 

 

먼저 파랑색 위치에 손잡이를 위치시켜서 가장 기본적인 가슴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자세는 손잡이를 잡은 손의 위치가 자신의 가슴 라인에 위치시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몸은 얼굴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해주시구요!

 

 

 

가슴이 파워프레스 제품에서 5cm 정도 떨어지는 정도까지 내려가주시면 가슴근육이 이완되는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혹시 어깨가 아프신분들은 너무 무리해서 내려가지마시고, 통증이 없는 위치까지만 내려가셔도 좋습니다!

 

일반 푸쉬업바를 이용한 가슴운동과 비교해보면, 푸쉬업바를 이용하면 손잡이 왼쪽/오른쪽 각도와 거리가 달라서 잘못하면 한쪽에만 힘이 쏠리는 현상이 나올 수 있는데 파워프레스는 각도와 거리가 정확하게 정해져 있어서 이런 불균형을 걱정안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어깨운동>

 

 

이번에는 어깨운동을 해볼건데요. 어깨운동을 위해서는 본체 상단에 있는 빨강색 부분에 손잡이를 위치시켜야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하실점은 가슴운동을 했던 몸의 위치를 움직이지말고 팔만 뻗어서 손잡이를 꽂으셔야 정확하게 어깨부위에 힘이 집중됩니다. 손잡이에 맞춰서 몸이 다시 움직인다면, 무의식중에 다시 가슴운동을 해버리게 되겠죠?!

 

 

 

 

 

양팔이 어깨보다 앞쪽에 위치해서 내려가는 동작이므로, 어깨근육이 운동에 개입되게 됩니다! 혹시 이 강도가 어깨부위에 자극이 잘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하여 또 하나의 어깨운동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양다리를 본체에 가깝게 위치시킨다음 발 뒷꿈치를 바닥에서 띄고, 엉덩이를 높게 세워서 최대한 머리가 수직으로 내려갈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치 물구나무를 서서 푸쉬업을 한다는 느낌으로 운을 해주시면 아까보다 어깨에 좀 더 자극이 오실 수 있습니다!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등운동>

 

 

등운동은 노랑색 부분에 손잡이를 끼우시면 되는데요! 본체에 두군데의 노랑색 위치가 있는데 시범은 아래쪽에 위치한 노랑색 부분에 꽂아놓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통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까 가슴운동을 했을때와는 다르게 팔꿈치가 등 뒤로 더 많이 지나가게 되죠?! 마치 바벨로우를 하는 자세가 나오니 등근육의 수축도 더 이루어질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사진보다 조금 더 손잡이가 자신의 몸 아래쪽에 위치시켜주면 바벨로우와 매우 흡사한 운동자세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삼두운동>

 

 

 

삼두는 녹색에 위치시켜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강다비다 코치님이 시범을 보여주실 예정입니다. 파워프레스 키트는 여자분들도 쉽게 운동하실 수 있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하체에만 신경을 쓰는 나머지 푸쉬업을 하나도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파워프레스 제품 하나만 있으면 상체라인까지 같이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푸쉬업이 잘 안되시는 여성분들이나 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바닥에 무릎을 붙이고 훈련을 하시면서 근력을 발달시켜나가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익숙해지시면 무릎을 바닥에서 떨어뜨려서 진행하시면 되구요!

 

혹시 사진으로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하여, 동영상으로 가슴/등/어깨/삼두 운동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홈트레이닝>

 

지금까지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홈트레이닝 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신분들의 경우 "이게 꼭 필요해?" 라는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그런 생각이 들었으니 당연할겁니다!

 

초보자분들의 경우, 운동을 시작할때 가장 먼저 구매하시는 제품이 푸쉬업바인데요. 하지만 푸쉬업바를 구매하고나서 가슴운동 외에 어떤 운동을 해보았는지 스스로 질문을 해보면, 어깨/등/삼두 이렇게 골고루 운동하신분들은 거의 안 계실겁니다. 푸쉬업바 활용방법을 다 알면서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가이드가 없기 때문에 정확히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일겁니다.

 

그 문제점을 간단하게 해결해준 제품이 바로 파워프레스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일반 푸쉬업바와 비교했을때 큰 장점은 바로 완벽한 가이드와 잘 짜여진 운동루틴에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의 경우 별도의 트레이너 없이 혼자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부상을 당하지 않고 정확한 자세로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는 제품으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파워프레스를 이용한 홈트레이닝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