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칼로리 소모 최고인 하체 타바타 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조금 특별하게 제가 운영하는 <운동하는직장인> 동호회 회원분들과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서울숲 공원에서 7명으로 구성하여 <하체타바타운동>을 기획해서 촬영해보았습니다! 저희가 직접 이 운동을 3세트정도 해보니까 허벅지에 불이 날정도로의 큰 운동효과를 직접 느꼈답니다! 타바타운동은 혼자 하는것보다는 친구랑 같이 거울을 보고 따라하면 지루하지 않고 서로 으샤으샤 파이팅 해줄 수 도 있답니다! 그럼 6가지 운동으로 구성된 하체 타바타 운동을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체 타바타 운동

 

 

STEP1:: 첫번째 운동은 스쿼트입니다. 하체운동을 할 때 스쿼트가 빠지면 섭하겠죠? 스쿼트로 가볍게 몸을 풀고 하체운동의 시작을 허벅지에게 알려야겠죠?!ㅎㅎ

 

 

 

STEP2:: 20초동안 스쿼트를 1.5초~2초에 1개 속도로 해줍니다. 스쿼트를 할때 좀 더 자극을 주는 방법은 다리를 펴고 올라올때 허벅지 앞쪽에 좀 더 힘을 주는 것입니다. 발바닥은 바닥에서 뜨지 않고 고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두번째 하체운동은 사이드스쿼트입니다. 사이드스쿼트라는 동작이 조금 생소하실텐데요. 마치 스케이트를 타는 자세처럼 한쪽 다리는 스쿼트자세로 하고 반대쪽 다리는 길게 펴주시면 됩니다.

 

 

 

STEP4:: 사이드스쿼트시 유의하실점은 허리가 너무 굽혀지지않고 일직선으로 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자신의 엉덩이와 무릎과 발바깥선이 일직선상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5:: 세번째 운동은 점프스쿼트인데요! 이 구간이 마의 구간이 되실겁니다! 점프스쿼트는 보기에는 정말 쉬워보이지만 계속 점프를 연속적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순간적인 힘이 약하신 분들은 힘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들고 땀좀 흘려야 운동한 뿌듯함이 있겠죠?!

 

 

 

STEP6:: 점프스쿼트를 하실때에는 점프동작을 확실하게 해주셔야 하는데요. 바닥에서 10cm이상은 뛰실 수 있게 해주세요!

 

 

 

STEP7:: 네번째 운동은 와이드스쿼트입니다. 허벅지 안쪽 내전근이 운동 될수 있도록 해주는 운동이며, 다리 너비를 어깨 2배정도로 벌려줍니다.

 

 

 

STEP8:: 앉을때는 최대한 양 무릎이 바깥으로 벌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고, 다리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9:: 다섯번째 운동은 다시 점프동작인 점프런지 운동입니다. 런지운동을 점프와 결합해서 다리를 계속해서 바꿔주는 운동을 해볼건데요. 이 부분이 잘 이해가 안 되시는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TEP10:: 런지자세를 하실때에는 다리 사이의 간격을 좁게하고 상체를 살짝 앞으로 숙여서 체중을 앞다리에 두시면 좋습니다

 

 

 

STEP11:: 마지막 여섯번째 운동은 회전스쿼트입니다. 회전스쿼트는 숏스쿼트를 아래에서 6번 실시후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점프해서 다시 숏스쿼트를 하는 운동입니다.

 

 

 

 

STEP12:: 회전을 하실때 높게 뛰어주셔야 회전까지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됩니다!

 

<운동하는직장인 하체운동 타바타 영상>

 

대한민국 직장인 여러분! 혼자운동하는것이 지루하시죠? 운동은 같이 했을때 그 기쁨과 운동효과가 더 빛나게됩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직장인이 되는 그날까지! 직장인 여러분 파이팅!

 

[하체운동 타바타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20초 운동 10초 휴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 6가지 운동이 종료된 이후 다시 운동시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7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하체운동 타바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