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이것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 여러분 운동할 시간 많이 없으시죠?! 직장인들이 운동할 수 있는 1시간을 뺀다는것이 쉽지 않으실텐데요. 특히 가정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더욱 더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한가지 운동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모두 단련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1주일에 상체와 하체 나누어서 운동을 하는것보다는 시간도 많이 절약도 되시고 같은 시간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상/하체 복합운동

 

 

오늘은 덤벨 2개를 이용해서 운동을 해볼건데요. 덤벨 2개를 잡은 상태에서 양손을 자신의 턱 위치에 위치시켜서 모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운동을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1:: 첫번째 동작은 덤벨 2개를 마주보게 잡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스쿼트 자세로 내려갑니다!

 

 

 

 

STEP2:: 다리를 피면서, 덤벨을 든 팔을 머리위로 같이 올려줍니다. 양손은 계속해서 마주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STEP3:: 그 다음 동작은 팔을 뒤로 굽혀서 삼두근육에 힘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것입니다! 너무 뒤로 젖히지마시고 자신의 뒷통수까지만 굽혀서 팔꿈치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제 오른쪽 어깨 부황자국이 보이네요.ㅎㅎㅎㅎ)

 

 

 

 

STEP4:: 다시 팔을 펴서 수축된 삼두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한 동작이 완료가되고 다시 첫번째 동작으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15회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5세트정도를 반복해주시면 하체/어깨/팔 근육 모두 15회씩 5세트를 한 효과를 얻게되는 것이죠!

 

 

 

이상 에이티포의 상하체 복합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