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바쁜 직장인을 위한 양치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알려드린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이것만 하세요!> 포스팅이 무려 20만명 넘게 조회수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바쁜 직장일에게 정말 유용한 꿀팁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검색을 해보시면 사무실에서 할수 있는 여러가지 스트레칭법이 있죠?! 하지만 잘 안하게 되시죠?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이 실제로 하실수 있는 <양치스트레칭>을 준비하였습니다! 직장인들이 점심을 드시고 화장실에 가서 양치를 하시게되는데, 3분동안 양치를 하시면서 할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그럼 다 같이 배워보실까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양치스트레칭

 

 

STEP1:: 점심드시고 화장실을 가시게될텐데요. 그럼 대부분 뒤에 벽이 있을겁니다! 자신의 몸 뒤에 벽을 등지고 서주세요!

 

 

 

STEP2:: 그 다음으로, 자신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벽에 바짝 붙어서 몸을 일직선으로 편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STEP3:: 양치를 하고있지 않은 손을 90도로 접어서 자신의 옆구리에 바짝 붙여주세요! 주먹을 쥔 상태로 손바닥이 천장을 바라볼수 있도록 해주시면 스트레칭 준비단계 완성!

 

 

 

 

STEP4:: 팔꿈치를 몸에 붙인 상태를 유지한채로 바깥으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팔꿈치를 옆구리에서 떼지 않을려고 버티다가 몸이 같이 따라 돌아가면 스트레칭 효과가 전혀 없게 됩니다. 한쪽방향에 10회씩 해주시고 반대쪽방향도 10회씩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트레칭에 집중한 나머지 양치하는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ㅋㅋㅋ)

 

 

 

STEP5:: 이 스트레칭은 직장인들이 pc로 업무를 하게되면 자연스레 발생되는 어깨와 등이 굽는 현상을 완화시켜주는 스트레칭으로서 실제로 제가 직접 효과를 크게 본 스트레칭방법입니다.

 

 

 

STEP6:: 이번에도 벽에 붙어서 서주시고 팔을 위로 들어서 직각모양으로 벽에 붙여주세요!

 

 

 

STEP7:: 그다음에 벽을 타고 위로 올려주시면됩니다. 팔을 올릴때 안으로 말린 어깨때문에 수직으로 안 올라가시는분이 계실텐데요. 처음에는 어려우시겠지만 몇번 반복하시다보면 점점 개선되고 있음을 느끼실겁니다!

 

 

 

 

STEP8:: 다시한번 보여드리면, 팔을 벽에 붙인상태로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10번씩 반복해주시고 반대쪽도 동일하게 10번씩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에이티포/강다비다 양치 스트레칭 영상>

 

 

 

오늘 포스팅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꿀팁 <양치스트레칭>을 알려드렸는데요! 눈으로 보고 따라하지 않으면 전혀 쓸모가 없겠죠? 당장 오늘부터 양치하실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보이는 글들도 같이 한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양치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