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여자 초보자를 위한 데드리프트 운동으로 전신 근력운동 배워보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혹시 데드리프트 아시나요? 운동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운동인데요. 근력운동의 3대 천왕이라고 불리는데, 왜 그렇게 유명한걸까요? 데드리프트는 다리와 엉덩이를 발달시키면서 복근이랑 등근육을 비롯한 상체 근육도 같이 얻을 수 있는 효과만점 운동이기 때문이죠. 즉 전신 근육 발달에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남성분들 뿐 아니라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꾸준히 따라하신다면 멋진 엉덩이라인과 섹시한 등라인을 가질 수 있답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중 특히 초보자분들을 위한, 무리하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데드리프트 초보자편]을 준비했습니다.

여성 트레이닝 전문 박정신 트레이너쌤께서 오늘도 수고를 해주시겠습니다.

 

■ 여성 초보자들을 위한 데드리프트 자세 배우기

- 운동 부위: 허벅지/엉덩이/복근/등 근육

- 운동 효과: 전신 근육 발달에 좋은 운동

- 운동 준비물: 1kg or 2kg 아령 한 세트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1kg or 2kg 아령을 양손에 쥐고, 양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 곧게 서줍니다.이때 가슴이 움츠려지면 등근육이 수축 될 수 없으므로 가슴을 벌려줍니다. 아령은 자신의 허벅지 위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2. 양손으로 쥔 아령을 허벅지를 스쳐 내려간다는 느낌으로 내려가줍니다. 덤벨이 자신의 무릎위치까지 내려가면 STOP! 허리는 아치형이 되지 않고 바닥과 평행에 가깝도록 해줍니다. 엉덩이는 스쿼트를 하듯 너무 뒤로 앉으면 안되고, 가슴을 앞으로 내민다는 느낌으로 진행해줍니다. 시선은 계속 정면을 바라바줍니다. 무게중심은 발의 앞꿈치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왜냐하면 초보자분들이 실수하시는 많은 부분중의 하나가 무게중심이 발의 뒤꿈치게 가있어 마치 기마자세가 되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3. 다시 덤벨이 허벅지를 스치면서 올라오게 원위치 해줍니다. 운동을 진행하실때는 몸이 긴장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것이 부상의 위험도 없고 효과도 좋답니다.

 

■ 동영상을 보면서 같이 따라해보세요.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에게는 하루하루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이 정말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통은 한순간이기 때문에 그것을 극복해나간다면 올여름에 당신도 Hot한 Body를 가진 섹시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 배워본 데드리프트 자세를 통해 이쁜 힙라인과 등라인을 완성시켜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여성분들을 위한 데드리프트 초보자편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운동을 시작하실분들은 아래 공감버튼으로 저와 약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