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등운동

누구나 쉽게하는 홈트 등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어제 집에 일찍 퇴근해서 TV를 보다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TV를 보면서 쉽게 할 수 있는 등운동이 없을까?" 제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이유는 요즘들어서 정말 바쁜 사람들, 그리고 운동하기 귀찮아서 움직이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운동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어서입니다. 저같이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헬스장에 가는것이 일반적인 습관이지만 이런 습관조차 어려운 분들에게 쉬운 접근 방법으로 하나하나씩 운동에 재미를 붙이는 연습을 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누구나 쉽게 TV를 보면서 할 수 있는 <맨몸 등운동> 을 준비하였으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하는 홈트 등운동

 

 

STEP1:: 요가매트가 없으신분들은 얇은 담요를 깔고 하셔도 좋습니다. :) 먼저 등운동을 위해 바닥에 엎드린채로 양팔을 직각으로 만들어줍니다.

 

 

 

STEP2:: 양다리와 양팔을 들어서 복부와 골반라인만 바닥에 붙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5초정도 유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초보자분들은 너무 무리하게 젖히지마시고, 자신에게 자극이 잘 오는 높이까지 들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허리디스크가 있으신분들은 너무 무리하게 뒤로 젖히시면 안됩니다!

 

 

 

STEP3:: 여력이 되시는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좀 더 뒤로 젖혀서 강도를 높이셔도 무방합니다.

 

 

 

STEP4:: 두번째로 배워볼 등운동은 비슷한 자세로 진행할건데요! 이번에는 팔을 자신의 몸 가까이에 붙인 상태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STEP5:: 첫번째 등운동과 같이 몸을 바닥에서 띄울건데요. 이번에는 양팔을 뒤로 젖혀서 마치 접영을 하는듯한 자세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5초정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STEP6:: 세번째 등운동은 일명 수영자세라고 불리는 등운동입니다. 양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준비!

 

 

 

 

STEP7:: 왼팔을 들고 반대쪽 오른다리를 들은 상태로 2초정도 멈추고, 다시 오른팔 그리고 왼다리로 2초정도 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이 자세가 마치 수영을 하는듯한 자세라고해서 붙여진 별명입니다!

 

 

<누구나 쉽게 하는 맨몸 등운동 영상>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누구나 쉽게하는 등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