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오늘 퇴근 후 이 운동 어때요?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미세먼지도 점점 없어지고, 날씨도 따뜻한 계절입니다! 길거리에 보면 벌써부터 반팔과 반바지 차림으로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슬슬 다이어트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시지 않나요?ㅎㅎㅎ 참고로 올 여름은 5월부터 무더위가 시작된다고 하네요.ㄷㄷㄷ 여러분 오늘 퇴근 후 집에서 가만히 계시지마시고,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상/하체 복합운동을 알려드릴테니 꼭 따라해보세요! 덤벨로 하는 운동인데, 덤벨이 없으신분들은 집에 가실때 편의점 들리셔서 생수병 2통을 구매하셔서 그것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여러분 10분만 시간내셔서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와 함께 운동 같이 해봐요!

 

퇴근 후 하는 상/하체 복합운동

 

 

STEP1:: 덤벨2개 또는 생수2병 준비되셨죠?! 양손에 하나씩 들고 우리 데드리프트를 해볼건데요! 그냥 데드리프트를 하면 하체운동이 많이 안되니까 한발로 중심을 잡고 해볼거에요! 균형력까지 같이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이라 여러분의 전반적인 신체능력 발달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STEP2:: 한쪽 다리를 뒤로 뻗고, 나머지 다리 하나로만 몸의 중심을 잡아주세요! 이때 뒤로 뻗은 다리는 몸통과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시고, 바닥을 지탱하고 있는 다리는 무릎이 너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덤벨을 잡은 두 손은 바닥쪽으로 향해서 데드리프트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세요!

 

 

 

STEP3:: 데드리프트로 등근육을 수축시켜줄건데요. 덤벨을 잡은 양손을 배꼽쪽으로 당겨서 등근육이 수축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팔을 당길때 몸도 같이 올라오면 등근육은 전혀 수축되지 않겠죠? 상체는 가만히 고정된 상태에서 팔을 뒤로 당겨서 뒤쪽 등근육이 수축될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시선은 계속 바닥에 고정시켜주시면 됩니다.

 

 

 

 

STEP4:: 다시 한번 해볼까요?! 양팔을 천천히 내려서 등근육을 이완시킨다음에 빠르게 당겨서 등근육을 수축! 어때요?! 쉽죠?! 균형이 잘 안 잡히시는분들은 다리를 뒤쪽으로 들지마시고, 다리를 뒤로 보내고 바닥에 위치시키시면 되겠습니다!

 

 

 

 

STEP5:: 뒤쪽에서 촬영한 자세인데요. 바닥에 중심을 잡고 있는 다리의 후면인 햄스트링이 스트레칭 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게 되는것이죠! 한쪽 다리에 10회씩 해주시고 발을 바꿔서 동일하게 10회를 해주시면 1세트가 완료! 5세트 정도 하시면 10분이 소요되실겁니다!

 

운동은 너무 처음부터 1시간 하려고 하면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이렇게 가벼운 운동부터 조금씩 해주시면 우리 모두 운동하는직장인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누구나 쉽게하는 등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