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이번 여름을 위한 맨몸 타바타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매우 덥죠?! 이제 본격적으로 휴가시즌이 시작되는 여름입니다! 갑작스럽게 여름이 다가와 다이어트를 준비 못해서 급해지신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운동하는직장인 멤버들과 같이 <맨몸 타바타> 영상을 찍어서 여러분들에게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타바타운동의 칼로리 소모는 이미 재작년부터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유산소와 근력 모두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운동이라서 1석2조의 운동법입니다! 그럼 저희 멤버들과 같이 찍은 타바타 영상을 보면서 같이 운동하실까요?! 그전에 자주 하시는 다이어트 질문에 대한 답변도 드리고 갑니다! :)

 

Q: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중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하나요?

A: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죠! 사실 정답은 없고, 저의 운동11년 경력을 통해 답변을 드리면, 근력운동 후 유산소운동을 하는것이 조금 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이것은 우리의 인체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근력운동은 몸에 글리코겐이 어느정도 쌓인 상태에서 해야 폭발적인 힘을 발휘할수가 있으며, 유산소운동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해야 체내의 지방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만일, 탄수화물을 섭취한 상태에서 유산소운동을 먼저 하게되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쓰이지 못하고 탄수화물이 먼저 소비가 되어서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에너지 대사의 원리로 탄수화물이 1차적으로 먼저 쓰이고 지방이 그다음에 사용되게 되므로, 근력운동 => 유산소운동 프로세스를 추천드립니다!

 

맨몸 타바타 운동

 

 

STEP1:: 전신운동 들어가기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갑자기 복합관절을 사용하는 운동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움직임에 부상을 당할수 있으니까요! 5분정도 관절을 다 풀어주세요!! 그럼 이제 운동 들어갑니다!!

 

 

 

STEP2:: 첫번째 운동은 가볍게 몸을 풀기 위해 점핑잭으로 시작합니다! 점핑잭은 팔벌려뛰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양팔과 양다리를 양옆으로 쭉쭉 벌려서 온몸의 열을 올리기 위해 사용되는 운동입니다! 우리몸의 열을 올려야 혈액순환도 잘되고, 부상도 덜 당하거든요!

 

 

 

STEP3:: 두번째 운동은, 암워킹! 암워킹은 문자그대로 팔로 걸어가는 동작을 뜻하는데요. 양다리는 고정을 시킨채 양팔을 이용해서 3~4걸음 앞으로 걸었다가 다시 뒤로 오시면 됩니다! 암워킹은 햄스트링 스트레칭효과도 있답니다 :)

 

 

 

STEP4:: 세번째부터 운동 강도가 확 올라가는 버핏입니다! 이번 버핏은 점프버핏으로, 최대한 지면에서 높이 뛰는것이 목적입니다. 점프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운동인데요! 그만큼 효과도 좋으니 참고 점프점프!!

 

 

 

STEP5:: 그 다음에는 유산소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운틴 클라이머 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플랭크 자세를 기본으로 하여, 자신의 무릎이 가슴에 닿을 수 있도록 빠르게 다리를 교차해주시면 됩니다!

 

 

 

STEP6:: 잠시 가빠진 숨을 고르기 위하여 플랭크잭으로 강도를 낮추어줍니다! 플랭크자세로 코어근육을 잡고 양다리를 옆으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엉덩이가 들리기 않게 주의해주세요!

 

 

 

STEP7:: 마지막 운동은 바이시클 크런치 복근운동으로 마무리합니다.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상체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양다리를 마치 자전거를 타듯이 교차하여 상복부 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8:: 이렇게 6가지 운동으로 맨몸타바타를 구성하였습니다. 1세트만 진행하여도 숨이 가빠지실텐데요! 매일 5세트를 진행해주시면 1달이면 체중변화가 있으실겁니다!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재생시키고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하는직장인 맨몸 타바타 영상>

 

 

이상 에이티포의 맨몸운동 타바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