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유산소운동

여름휴가를 가기 위한 어깨 뿜뿜 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휴가시즌이 다가 왔습니다! 여름 휴가 계획은 다들 세우셨나요?!!! 저는 워터파크 한번 다녀오고, 다음달에는 국내여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신나는 여름휴가!! 여러분들은 휴가계획과 함께 운동계획도 같이 세우셨나요?!! 안 세우신분들은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밴드운동> 으로 집에서 준비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밴드의 탄력으로 운동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가 있으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밴드는 자신의 운동능력에 따라 손에 감는 횟수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저와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밴드 운동으로 휴가철 남부러운 어깨라인 만들기!

 

 

 

Step1:: 한쪽 발로 밴드의 가운데를 밟고, 밴드 양쪽을 잡고 손목에 감아돌려서 고정시켜줍니다. 내가 몇번 감느냐에 따라 중량이 더 올라가게 되는 방식입니다!

 

 

 

 

Step2:: 먼저, 어깨 전면근육을 사용해볼건데요! 프론트레이즈 자세로 양팔을 앞으로 뻗어서 어깨근육으로만 밴드를 들어올려줍니다! 이때 팔의 힘을 많이 뺀 상태에서 진행해야 어깨근육의 발달을 도울 수 있습니다! 

 

 

 

 

 

 

 

Step3:: 팔을 내릴때에는 한번에 확 내리지 마시고, 최대한 버틴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내려주셔야 운동효과가 더 배가 된답니다! 일명 네거티브 동작을 천천히 하여 이완시에도 근육의 힘을 최대한 이용하는것입니다! 이렇게 15회를 반복해주세요!

 

 

 

 

Step4:: 이번에는 어깨측면근육을 발달시켜볼게요! 사이드레터럴 레이즈 많이 해보셨죠?! 덤벨로만 해보셨을텐데 이번에는 밴드를 이용해서 색다른 자극을 느껴보실게요!

 

 

 

 

Step4:: 위에서 한 프론트레이즈 운동과 같은 방식으로 하되 이번에는 양옆으로 팔을 벌려보겠습니다! 팔을 올릴 때 어깨 승모근을 많이 사용하지 마시고, 어깨측면근육에만 집중을 하셔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Step5:: 사이드레터럴레이즈 팔을 내릴때에도 천천히 근육의 버티는 힘을 느끼면서 내려주세요! 운동은 수축만 의미있는것이 아니라 수축과 이완이라는 2가지 동작을 모두 지켜주셔야 합니다! 15회를 반복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밴드를 이용한 어깨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