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팔운동

집에서 쉽게하는 밴드 팔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 가기 귀찮으신분들을 위하여 오늘도 집에서 할수 있는 홈트입니다! 요즘 제가 밴드로 하는 운동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집에 덤벨과 아령을 구비해 놓는 분들보다 밴드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더 많으시더라구요. 게다가 밴드를 사긴 샀는데, 어떤 운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밴드를 활용하여 할수 있는 홈트레이닝> 을 연속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같이 무더운 날씨에 헬스장 가려고 땀 뻘뻘 흘리면서 가는것도 짜증나는 일이기도 하구요! 오늘 알려드리는 홈트레이닝으로 매끈한 팔라인을 만들어보도록 합시다! Let`s Go Go!

 

 

 

집에서 쉽게하는 밴드 팔운동

 

 

STEP1:: 지난번에 양 무릎을 이용하여 밴드 가운데를 눌러줘서 고정시켜주는 자세 기억나시죠? 오늘 알려드릴 운동도 준비자세는 동일합니다. 상체는 약간 20도 앞으로 기울여줍니다. 오늘 덤벨을 이용해서 킥백운동을 해볼거에요!

 

 

 

STEP2:: 양팔을 자신의 옆구리에 붙인채로 앞으로 굽혀서 팔꿈치의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밴드의 당기는 힘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밴드를 손에 여러번 감아주시면 강도가 세질겁니다!

 

 

 

STEP3:: 양팔을 자신의 등 뒤로 뻗어서 팔 라인이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뒤에서 보았을때 팔이 바깥으로 V자 모양으로 벌어지는것이 아니라 최대한 젓가락모양으로 평행하게 뻗어주셔야 팔근육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STEP4:: 뒤쪽에서 찍은 사진으로 운동동작을 순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팔을 뒤로 뻗을때 등근육이 뒤로 접히지 않도록 해주시고, 팔이 움직일동안 몸의 반동을 최소화하여 팔운동이 될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1세트에 15회, 5세트를 기본으로 해주시고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설정해주세요!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밴드팔운동 포스팅입니다!

 

공감꾸욱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