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 여러분! 짝다리 많이 짚으시죠? 그리고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회의를 할 때, 다리를 꼬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사실 저도 직장인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이 공감을 하게 됩니다. 나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저런 자세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어느 순간 내 골반이 틀어졌구나 라는 것을 느낀 순간이 있는데요. 바지를 입을때 한쪽다리가 항상 긴겁니다. 처음에는 바지가 불량이거나라고 생각했는데 모든 바지가 동일하게 한쪽다리가 길게 내려오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골반교정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요. 몇개월동안 노력한결과 조금씩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몇개월동안 했던 골반교정 스트레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틀어진 골반을 고쳐드립니다! 매일 자기전 10분만 따라해보세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스트레칭

 

 

STEP1:: 골반스트레칭은 도구가 필요없습니다. 편안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첫번째 동작은 누워서 시작을 해볼거에요.

 

 

 

 

STEP2:: 양손으로 양무릎을 잡고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다음 고개를 들어서 자신의 허벅지쪽을 바라보면서 10초동안 버텨줍니다. 이때 복부의 힘을 사용해서 버텨주시면 됩니다! 위 동작을 3회 반복해줍니다!

 

 

 

 

STEP3:: 두번째 스트레칭은 무릎을 꿇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런지 자세로 준비해 볼게요.

 

 

 

STEP4:: 먼저 오른쪽부터 진행을 해볼게요. 오른손으로 자신의 오른쪽 발등을 잡아줍니다.

 

 

 

 

STEP5:: 발등을 잡은 오른손으로 자신의 엉덩이쪽으로 당기고 몸을 앞으로 숙여서 오른쪽 허벅지근육이 쭈욱 늘어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0초동안 위 자세를 유지해서 골반이 제 자리를 찾아갈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6:: 엉덩이쪽으로 당기는 자세가 힘드신분들은, 몸을 앞으로 숙이는 동작 없이 위와 같이 다리를 엉덩이쪽으로 당기는 자세만 해도 좋습니다. 3번 반복 후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해주세요! 시간날때 주기적으로 위 스트레칭을 해주신다면, 골반이 올바르게 자리잡아서 여러분의 바른자세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골반교정 스트레칭 포스팅입니다!

 

공감꾸욱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