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운동효과 2배! 짐볼운동3가지!!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에 가면, 커다란 공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그것이 '짐볼' 이라는 운동 소도구입니다. 어느 헬스장이나 비치되어 있지만, 많이 사용되지 않는 도구중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짐볼'을 이용해서 할수 있는 운동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짐볼을 집에 가지고 계신분들은 거의 없으실것같은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운동은 헬스장에서 GX공간에 가셔서 혼자 연습해보시면 코어근육을 발달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구요. 3가지 운동을 짐볼없이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이지만, 짐볼을 가지고 같이 하면 운동효과도 높아집니다!

 

 

운동효과 2배! 짐볼운동3가지!

 

 

STEP1:: 첫번째 짐볼운동은 코어근육과 복부, 그리고 균형력까지 발달시킬 수 있는 <짐볼 복합운동>인데요! 짐볼 위에 양다리를 올려놓고 양팔로 자신의 무게를 지탱합니다.

 

 

 

STEP2:: 복근을 이용하여 양무릎을 자신의 가슴쪽으로 당겨옵니다. 발등은 짐볼에 계속 붙어있는 상태이고, 복근을 둥글에 안으로 만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셔야합니다.

 

 

 

STEP3:: 다시 짐볼을 뒤로 굴려서 준비자세로 돌아가고 15회를 반복해줍니다. 혹시 이동작이 아직 어려우신분들은 그냥 짐볼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버티는 동작으로 연습하시면 점점 좋아지실겁니다!

 

 

 

STEP4:: 두번째 짐볼운동은, 하복부를 단련시킬 수 있는 <짐볼 레그레이즈> 운동인데요. 레그레이즈 동작에 짐볼을 양손으로 왔다갔다 옮기는 동작을 추가해보겠습니다.

 

 

 

 

STEP5:: 양발로 짐볼을 잡은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올려 양손으로 짐볼을 이동시켜줍니다. 이때에도 양다리는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아야 하복부의 긴장감을 계속해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STEP6:: 다시 양발을 들어올려서 손에 있던 짐볼을 받아서 다리를 내려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15회 반복해주시고, 혹시 이 운동을 하실때 허리가 아프신분들은 고개를 들어서 자신의 양발끝을 바라봐주시면 허리가 바닥에 밀착이 되어서 허리통증이 덜 하시게 될겁니다.

 

 

 

STEP7:: 이번에는 <짐볼 힙브릿지> 동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짐볼위에 양다리를 올려놓은 상태로 시작합니다.

 

 

 

 

STEP8:: 엉덩이를 바닥에서 띄우고, 양다리의 무릎을 접으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어올려줍니다. 이때 가슴과 무릎까지 일직선이 될수 있게 해주세요. 여기서 3초동안 정지!!!

 

 

 

STEP9:: 다시 다리를 펴면서 엉덩이가 바닥에 가까워지게 내려주시면됩니다. 이 운동도 위 2가지 운동과 마찬가지로 15회 반복하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3가지 짐볼운동을 통해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근육통을 한번 느껴보시고, 다양한 운동을 접해봐야 우리 몸도 지루한 자극에서 벗어날 수 있게됩니다!!!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짐볼운동 3가지 포스팅입니다!

 

공감꾸욱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