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여자들의 허벅지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주는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정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 여름입니다.! 무더위가 진행될 수록 여자분들의 옷차림도 점점 짧아지는데요. 여자분들중에 나도 반바지나 치마를 입고 싶은데 허벅지살 때문에 바지나 롱스커트만 입고 다니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하여 허벅지살을 매끈하고 탄력있게 관리해주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이 운동만 한달간 매일매일 꾸준히 한다면 쳐진 허벅지살 고민이 해결될 것 입니다.! 혹시 이 운동으로 두꺼워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 운동은 중량운동이 아니고 허벅지의 쳐진 살들을 모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므로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허벅지 바깥쪽 운동

먼저 허벅지 바깥쪽의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 운동 부위: 허벅지 바깥쪽

- 운동 효과: 허벅지 바깥쪽 및 힙의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줌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매트위에 옆으로 누워서 한쪽 손으로는 몸을 지탱해줍니다. 바닥에 닿은 다리는 굽히고 반대쪽 다리는 곧게 펴줍니다. 

 

2. 곧게 핀 다리를 위로 들어올려줍니다. 이때 상체는 고정시켜서 오로지 다리의 힘으로만 들어올려줍니다.

 

3. 주의할 점은 이 운동을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다리를 들어올릴 때 발목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허벅지 바깥쪽의 땡김이 없게됩니다. 아래 오른쪽 사진과 같이 발목을 90도 유지한채로 움직이셔야 허벅지 바깥쪽 근육이 자극되면서 이쁘게 라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4.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 볼까요?

 

 

■ 허벅지 안쪽 운동

다음은 허벅지의 안쪽 라인을 가꿔주는 운동인데요. 위에서 배운 운동보다는 조금 힘들겁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벅지 안쪽 운동은 거의 하지 않거든요. 오늘부터 이 운동으로 허벅지 안쪽 라인도 한번 가꿔보시지요!

 

- 운동 부위: 허벅지 안쪽

- 운동 효과: 허벅지 안쪽라인의 뭉쳐진 살을  매끈하게 만들어줌.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매트위에 옆으로 누워줍니다. 이번에는 위에서 배운 운동과 다르게 매트위에 닿은 다리를 곧게 펴주고, 반대쪽 다리는 구부려서 바닥에 닿은 허벅지 앞에 고정시켜줍니다. 

 

2. 매트에 닿은 다리를 위로 올려줍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리가 많이 올라가지 않을텐데요. 바닥에서 10cm정도만 올라가도 충분히 운동이 되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도 발목이 펴지면 안되고 90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합니다.

 

3.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운동 2가지 모두 따라해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스트레칭을 한 느낌과 같이 땡기실수도 있고 스쿼트를 한 것처럼 근육이 뭉친 느낌도 드실텐데요. 1주일만 계속 해보시면, 한달 꾸준히 하는것은 쉽답니다. 남은 여름이라도 무더위를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서 조금만 참고 견디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허벅지 라인을 이쁘게 만들어주는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한번이라도 따라해보실 분은 아래 공감버튼으로 저와 약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