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리뷰

제주여행2일차 제주도 맛집 제주갈치 유명한 운정이네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주여행 2일차 제주 동부 해안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 코스를 쭉 따라서 어느덧 제주 서귀포시 남부까지 오게되었는데요. 점심시간이 지나도록 아직 점심을 먹지 못한터라 드라이브는 이제 그만하고 제주갈치 맛집인 운정이네를 가기로 결정! 추석 연휴라서 대부분의 음식점은 휴무라서 겨우겨우 알아낸 제주갈치 맛집이 요기 운정이네 입니다. 사진으로 검색해보니 제주갈치 한마리의 길이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길었는데요. 정말 사실일지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운정이네는 여러군데 지점이 있는데 저희는 중문 운정이네로 향했습니다. 자세한 운정이네 위치는 포스팅 하단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외관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외관입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 주차장이 거의 꽉 찰정도로 손님들이 많이 오신 상태더라구요. 저희도 서둘러 주차를 하고 운정이네 입구로 고고싱! 주차장 한 가운데에는 이렇게 자그마한 연못겸 분수대가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식당앞에 요렇게 연못이 있는 곳은 처음봤네요 :D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내부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이미 꽉 찬 상태라서 저희는 10분정도 웨이팅해서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단체손님들을 위해 좌식룸도 제공되고 있으므로 친척분들과 같이 분리된 공간에서 드시고 싶으실분들은 미리 룸으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드시는 손님들마다 정말 맛있게 드시면서 행복해 하시는 모습이셨습니다. 맛있게 먹방을 찍으시는 분들을 보니, 저희도 얼른 먹고 싶어졌어요! :D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메뉴

 

메인세트메뉴로는 돌솥상차림(오분자기) / 운정이네 상차림1(갈치) / 운정이네 상차림2(고등어) 가 있습니다. 세트메뉴외에 단품메뉴로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성게돌솥밥과 오분작 돌솥밥과 같은 밥류와 고등어조림/갈치조림과 같은 조림요리, 고등어구이/통갈치구이와 같은 구이요리를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전복뚝배기와 성게미역국 같은 탕류도 제공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뉴판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블로그에서 검색한 다른 제주갈치 맛집보다는 훨씬 싼것 같고 메뉴판상으로 왠지 더 정갈하게 나올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갈치구이를 먹기위해서 온거라서 운정이네 상차림1 2인세트랑 전복뚝배기 하나를 주문했답니다.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기본반찬

 

 기본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배추김치와 창란젓,자리젓, 양념게장과 같은 반찬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새우튀김과 돈까스까지 13가지 반찬이 세팅되는데요. 반찬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든것 같아보였습니다. 제주도가 원조인 오메기떡도 나왔는데 밥 다 먹고 디저트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김가루와 양상추와 버무러진 미니 국수를 한번 맛보았는데, 김가루의 고소함과 식초의 새콤한 맛이 같이 어우러져서 갈치 먹기전 식감을 돋우게 하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왕 갈치구이

 

갈치구이 한마리가 나왔습니다.! 와....................우.. 저 길이 보이시나요? 저런 갈치구이는 생전 처음 봅니다. 정말 입안이 떡 벌어지게 만드는 광경인데요. 저거 한마리 다 먹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흐뭇해지더군요. 저거를 아주 잘 발라서 뼈만 남겨버리겠습니다. :D 속살이 꽉 찬 갈치구이 보이시나요? 소금에 절인게 아니고 구이를 하면서 갈치표면에 소금을 뿌려서 그런지 갈치속살을 씹을때마다 오돌오돌한 소금이 같이 씹혀서 짠맛과 적절하게 어우러졌습니다.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오분자기 돌솥밥과 미역국

 

오분자기 뚝배기입니다.! 돌솥에 밥과 함께 오분자기와 여러가지 영양재료가 듬뿍 들어가 있었는데요. 양념장을 밥에 비벼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 오분자기도 많이 들어 있어서 밥만 먹어도 반찬이 굳이 필요없을정도였답니다. 양념장도 그렇게 짜지 않아서 오분자기 고유의 맛을 느끼는데 최적의 맛이었지요! 같이 제공되는 미역국은 우리가 먹던 일반 미역국 맛이었습니다.

 

  ▶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오분자기 뚝배기

 

오분자기 뚝배기는시원한 해물과 된장의 간이 조화를 이룬 국물이 일품입니다. 해물도 꽃게 반마리와 오분자기 조개, 새우 등 많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국물이 얼마나 시원하던지 바다향이 입안에 가득 퍼져서 행복했답니다. 배불러서 한그릇 다 마시지는 못했지만 만족스러운 국물이었습니다.

  

 

저희가 먹은 갈치 한마리입니다. 어때요? 아주 잘 발랐죠? 제가 포스팅 상단에 약속드린대로 살만 다 발라서 뼈만 남겨놨습니다! 어때요? 맛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제주도 갈치요리 맛집을 찾으신다면 제주 운정이네로 오셔서 푸짐한 한상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제주갈치 맛집보다 저렴한 가격에 같은 요리를 맛볼 수 있으니 주저하지마시고 오세요 :D

 

이상 에이티포의 제주갈치 맛집 운정이네 포스팅이었습니다.!

 

제주 운정이네 위치

 

아래 공감버튼 꼭 좀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