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낙지 맛집 정보 및 위치(종로 서린낙지, 부산 조방낙지, 구리 골목안채)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에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 낙지볶음 맛집편에서 4군데의 맛집이 소개되었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매콤한 낙지볶음을 좋아하는데, 이번 백종원의 3대천왕 낙지편을 침을 질질 흘리면서 봤답니다. 매콤해보이는 낙지볶음만 보더라도 머리에서 땀이 흐르는것 같고, 맥주 한잔과 곁들이면 환상의 궁합 낙지볶음! 오늘도 여러분들을 위해서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종로 서린낙지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2층

전화번호: 02-735-0670

첫번째 맛집은 서울 종로 피맛골에 자리 잡은 낙지집입니다. 종로 피맛골 낙지볶음의 전설 매콤하기로 유명한 전형적인 무교동 낙지 종로 서린낙지입니다. 종로 서린낙지의 특징은 낙지볶음과 같이 먹는 소시지 베이컨이 별미인데요. 소시지는 부대찌개에서 맛볼 수 있는 짭조름한 소시지입니다. 감자와 양파 베이컨 김치가 콩나물과 같이 어우러져서 '나 잡수소' 하고 뽐내는것 같네요. 낙지볶음은 냄새만 맡아도 매콤한 냄새가 확 풍겨난다고 하는데요. 미칠정도의 매운맛이 아니라 기분좋을정도의 칼칼한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낙지볶음은 일단 그냥 드시고, 나중에 소시지 베이컨과 같이 섞어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맨처음부터 같이 볶으면 질겨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종로 서린낙지는 낙지볶음 양념은 무한 리필된다고 합니다. 매운맛을 더 즐기실분들은 양념을 추가로 달라고 하시면 될듯하네요. 

 

 

 

 

 

 

 

<종로 서린낙지 위치>

 

2. 구리 골목안채

주소: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191-1 (인창동 288-6)

전화번호: 031-569-2665

두번째 낙지맛집은 구리 골목안채입니다. 구리 골목안채 낙지볶음의 특징은 양파가 많이 늘어가는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치 제육볶음이랑 오돌뼈 요리같기도 하고...먼가 기대가 되는데요? 백종원씨도 이런 낙지볶음은 처음본다고 하네요. 보통 양파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파를 낙지 다음에 넣는데, 여기는 양파를 먼저 볶아서 숨이 완전 죽은 졸여진 양파의 맛이 특징입니다. 양파의 조리방법 덕분인지 낙지볶음의 맛은 부드러운 매운맛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만의 또 비법은 칼국수와 낙지볶음의 콜라보입니다! 멸치국물로 맛을 낸 칼국수의 감칠맛 나는 국물이 이집이 칼국수 명인으로 나와도 될 정도라고 하네요. 요 집에서 칼국수와 낙지를 같이 먹는 방법은 먼저 그릇에 칼국수 면을 한젓가락 뜨고, 그다음에 낙지볶음을 그 위에 얹어서 비벼서 먹는거라고 하네요. 요 맛 특이할것 같은데요? 백종원시도 맛의 신세계라고 표현할정도라고 하네요! 칼국수와 같이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구리 골목안채로 고고싱!

 

 

 

 

 

3. 부산 원조 할매 낙지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837-43

전화번호: 051-643-5037

세번째 낙지볶음 맛집은 부산의 원조 할매 낙지입니다. 부산의 조선방직공장이 크게 있었는데 조선 방직의 줄임말로 조방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저도 조방이라는 말을 많이 듣긴 했지만 오늘에서조방낙지의 어원을 알게 되었네요. 부산 조방낙지의 특징은 낙곱새인데요. 낙곱새란 낙지+곱창(소곱창)+새우의 합성어인데요. 원조 할매 낙지에서는 이렇게 다 해도 단돈 7천원이라고 합니다. 와 엄청 싸네요. 서울에서는 만원이상은 줘야 될텐데... 갑자기 부산 가고 싶어짐..낙곱새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따로 있는데요. 국자로 낙곱새를 퍼올려서 밥공기에 넣고 반찬으로 나온 부추를 같이 넣어 비벼주면 끝! 낙곱새 냄새는 불고기 냄새인데, 실제 맛은 소곱창의 기름으로 입이 기름지고 섞어찌개 같은 맛이라고 하네요. 낙곱새에 사리를 넣으실분들은 우동사리를 적극 추천! 원조 할매 낙지집에서 달콤하면서도 얼큰한 낙지를 맛보실분들은 얼른 찾아가시길!

 

 

 

 

 

 

 

<부산 원조할매낙지 위치>

 

4. 부산 소문난 원조 조방 낙지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400-1

전화번호: 051-555-7763

마지막 낙지 맛집은 부산에 있는 41년 전통의 낙곱새 맛집인데요. 바로 부산의 소문난 원조 조방낙지입니다. 같은 조방낙지 집이라도 맛이 또 다르다고 하네요. 낙지볶음에 시금치가 들어가는 것이 소문난 원조 조방 낙지의 특징입니다. 이 집은 낙곱새인데, 곱창이 아니라 대창을 사용합니다. 대창 기름의 고소함은 다들 아시죠?ㅎㅎ 비쥬얼은 낙지볶음이라기보다 해산물 요리 수준입니다. 소문난 원조 조방 낙지에서 낙지볶음을 거의 다 드셨을때쯤, 등장해야 하는 볶.음.밥!!!!! 이번에는 백종원씨가 볶음밥 신공을 제대로 보여주시네요. 식당 아줌마들이 해주는시는것보다 훨씬 더 잘 볶음밥을 잘 만들어내신듯!

 

 

 

 

 

 

<부산 소문난 원조 조방낙지 위치>

 

백종원의 3대천왕 낙지 맛집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하였는데요. 그중에서 서울 종로에 위치한 서린낙지는 회사에서 가깝기도 해서 점심시간에 시간내서 한번 가보고 싶네요! 매콤한 낙지의 부드러움과 베이컨과 소시지의 든든함 식감까지!!!! 조만간 들러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백종원의 3대천왕 낙지 맛집 리스트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