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서비스 리뷰

근처 당번약국,휴일약국,병원찾기 유용한 어플 추천 굿닥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혹시 갑자기 휴일이나 늦은시간에 아파서 근처 병원을 찾았던 적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작년 주말저녁에 갑자기 장염이 걸려서 근처 병원을 찾으려고 모바일로 검색을 해서 병원을 찾아간적이 있었는데요. 모바일로 검색을 해도 정확한 정보가 없고, 검색결과로 나온 블로그 글들은 최신정보가 아니라서 몸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검색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답니다. 그 때 정말 필요했던 것은 현재 내 근처 병원에 대한 최신정보를 한번에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였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런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용한 어플을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유용한 어플인 병원 찾기 어플 굿닥인데요. 병원 찾기 어플 굿닥은 갑자기 주말이나 야간에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에서 내 근처 병원/약국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줄 뿐 아니라 당번약국, 휴일약국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해주는 병원 찾기 어플입니다. 당번약국이나 휴일약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응급상황에서 약국으로 바로 달려가 신속히 증상을 해결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는것이죠. 그럼 이 굿닥 어플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 근처 병원 검색하기 

굿닥 어플의 가장 메인 기능은 바로 내 주변 병원찾기 기능인데요. 아마 살고 계신 동네의 병원들은 어디 있는지 몇시까지 하는지 다 아실텐데, 다른 동네에서 갑자기 아프거나 다쳤을 때 난감한데 이럴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주변 병원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위치서비스를 이용하여 왼쪽에는 현재 위치에 대한 지도와 오른쪽에는 병원리스트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저희동네에 있는 병원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몇년 살면서도 잘 몰랐네요. 그만큼 구석구석 눈에 잘 띄지 않는 병원들까지 모두 다 표시해주고 있어서 이 굿닥 앱 하나만으로 응급상황에서 잘 해결해 나갈 것 같은 든든한 기분이 들고, 핸드폰에 꼭 있어야 하는 유용한 어플중에 하나이네요.

 

■ 내 근처 문 연 약국이 어디 있을까?

이번에는 내 주변 약국을 검색해볼까요? 자동으로 위치서비스를 이용해서 검색해주기 때문에 따로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하는 Flow가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 동네 주변인데 정확하게 약국들의 위치를 표시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우리동네 말고 위치를 직접 입력해서 검색을 해볼까요? 왜냐하면 다른 동네에서 주변 약국을 검색하는 경우가 더 많으니까요.

 

복잡스럽고 유동인구가 많은 왕십리 지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저는 출퇴근길에 여기를 항상 지나치는 곳인데, 지리는 잘 몰라서 길을 잃어 헤맨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랍니다. 왕십리 지역에는 얼마나 많은 약국들이 있을까요? 검색결과에 보니 수많은 동네약국들이 표시가 되고 있네요.

 

하단의 [지도]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를 큰 화면에서 확대/축소 하면서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그런데 검색에 나와있다고 지금 방문할 수 있는 약국들이 아니랍니다. 영업시간이 종료되었으면 의미가 없겠죠? 그래서 [영업중]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영업중인 약국들에 대해서만 지도에 표시를 해준답니다. 지도에 이렇게 노란색으로 표시된 약국들이 현재 영업중인 약국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그리고 [연중무휴] 버튼을 클릭하면 1년 365일 운영하는 약국들에 대한 정보도 확인 할 수가 있답니다.

 

■ 업종/테마별 검색기능 강화

병원찾기 어플 굿닥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강화된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업종을 분류해서 피부과/치과/내과/성형외과/한의원 등등 상세하게 업종을 분류해서 내가 찾는 진료과를 선택하면 바로 검색이 된답니다. 임산부의 경우 갑자기 산부인과를 찾아야 할 때 업종리스트에 있는 산부인과를 누르면 내 주변의 산부인과를 신속히 검색할 수가 있답니다.

 

업종분류뿐 아니라 대표 테마별/증상별로 병원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의사 산부인과/외국인 진료/야간 진료/어린이 치과 등등의 테마들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 검색기능은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이 마음에 들어할 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말이 잘 통하지 않는 병원에 가서 엉뚱한 처방을 받으면 자칫 더 위험해 질 수 있는 상황이 발생되니까요.

 

임산부의 경우 남자의사가 진료를 하는 산부인과는 진료를 받기 약간 민망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렇게 여의사 산부인과 테마를 따로 제공해주니 임산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엿볼수가 있었습니다.

 

증상별 검색기능을 한번 볼까요? 감기, 소화불량 등과 같은 일반적인 증상에 대해서는 바로 내과로 가면 되는데, 이 증상은 어디로 가야 할지 궁금하다면 증상별 탭을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탈모/비만/아토피부터 시작해서 턱관절/두통/대상포진 증상까지 11가지의 리스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탈모는 아직 아니지만, 두피관리에 관심이 많아서 탈모를 많이 눌러볼 것 같습니다. :D

 

■ 내가 찾은 병원/약국 정보를 공유하기

병원에 대한 상세정보가 더 필요하신가요? 예를들어 진료시간이라든지 정확한 위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리스트에서 해당 병원/약국을 누르시거나 검색을 통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해당 병원/약국에 대한 상세정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평가한 병원/약국에 대한 평점도 확인할 수가 있고 가장 중요한 진료시간이 제공되니 방문전에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병원/약국 정보를 지인에게 공유를 하고 싶다구요? 그러면 공유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상단의 공유버튼을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App List가 발생이 되는데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공유를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공유기능을 활용하면 주말/야간에 지인이 아픈 경우 대신 검색해서 당번약국, 휴일약국에 대한 위치정보를 공유할수가 있답니다. 어때요? 편리하죠?

 

■ 전문가와 1:1 상담을 해보자 

 

병원찾기 어플 굿닥에서는 사용자와의 원활한 정보제공을 위해 의사랑 상담하기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두렵거나 귀찮으신분들에게는 이 기능이 좋은 채널이 될 것 같습니다.(실시간 상담은 아니고 푸쉬메시지를 통해 발송하는 시스템입니다.) 저 같은 경우 치과 가는것을 두려워 하는데요. 아프기보다는 치과 한번 갔다오면 충치 치료부터 사랑니까지 빼라는 등 약간 상술인 치과들을 많이 접했거든요. 그래서 안할 수도 없고 그래서 비용을 다 지불하고 치료를 받은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치과의사와 굿닥 어플을 통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D

 

■ 건강 상식 정보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자!

굿닥 어플은 건강관련 매거진도 발행을 하고 있는데요. 안구건조증/과체중 등등 많은 분들이 걱정할 만한 질병에 대해서 매거진을 발행하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조심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굿닥 어플은 이렇게 사용자에게 단순히 병원/약국에 대한 위치정보만을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건강을 위해 하나하나 신경을 써주는 서비스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D

 

■ 현재 진행중인 병원 이벤트는?

굿닥 어플은 제휴된 병원에 대해서 이벤트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벤트 정보들이 성형외과나 지방흡입과 관련된 이벤트였는데요. 관심 있으신분들은 이벤트를 통해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찾기 어플 굿닥은 단순히 사용자에게 병원/약국에 대한 위치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사용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기/굿닥 캐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 국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는 것 같습니다. 유용한 어플은 바로 이런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 아닐까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당번약국,휴일약국,병원찾기 어플 굿닥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