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짬뽕 맛집 (부산 복성반점,서울 중화원, 정읍 양자강)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 백종원의 3대천왕 9회에서는 짬뽕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온국민이 즐겨 찾는 중식 외식메뉴 짬뽕!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해장의 지존 짬뽕!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자장면과 짬뽕사이에서 고민하는 메뉴 짬뽕! 오늘 백종원의 3대천왕 짬뽕편에서는 과연 어떤 짬뽕맛집들이 소개될지 궁금한데요. 오늘도 저 에이티포는 방송에서 소개된 전국의 짬뽕 맛집들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씩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백종원의 3대천왕 첫번째 짬뽕 맛집

상호명: 부산 복성반점

주소: 부산 사하구 하신중앙로 289

전화번호: 051-202-5254

가격: 6000원

 

부산에도 유명한 짬뽕집이 많은데, 부산의 3대 짬뽕인 ㅊ분식, ㄷ반점, 그리고 ㅂ 짬뽕반점이 있는데, 바로 그 중의 한군데인 부산 복성반점입니다. 부산의 차이나타운중에서 짬뽕이 제일 맛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부산 복성반점의 짬뽕은 그릇 가득 들어있는 신선한 해물이 특징입니다.

 

테이블에 나온 짬뽕을 보고 정말 와~~~ 소리가 날 정도로 양이 엄청나게 많은데요. 다른 짬뽕집의 곱배기양만큼 나오네요. 백짬뽕과 일반 짬뽕의 중간정도인 국물색깔이고, 고명으로 깨가 듬뿍들어 있습니다. 심지어 실하게 통통한 관자가지 들어있고, 오징어가 아니라 한치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산 복성반점의 짬뽕은 해물만 듬뿍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면의 양도 엄청나게 푸짐한데요. 새우가 많이 들어 있어서 국물에서도 단맛이 난다고 하네요. 짬뽕을 먹을 때는 면을 국물에 적셔서 먹어야 짬뽕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한가지 팁은 짬뽕에 고춧가루를 넣어먹으면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다고 하네요. 다음에 저렇게 먹어봐야겠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복성반점 위치>

 

2. 백종원의 3대천왕 두번째 짬뽕 맛집

정읍 양자강
주소: 전북 정읍시 우암로 57 양자강
전화번호: 063-533-4870

 

백종원의 3대천왕 두번째 짬뽕 맛집은 비빔짬뽕으로 유명한 정읍의 양자강입니다. 칼칼하고 진한맛이 일품인 백종원씨도 처음 가보는 짬뽕집이라고 하는데요. 볶음짬뽕은 많이 들었어도 비빔짬뽕은 저에게도 생소한 음식인데요. 비빔짬뽕의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백종원씨 옆테이블에 있는 손님은 볶음탕수육을 드시고 계시는데요. 정읍 양자강의 메뉴들은 처음 들어보는 메뉴들이 많네요.

 

비빔짬뽕이 나왔는데. 저희가 기대했던 비쥬얼과는 조금 다릅니다. 접시에 담겨서 나올 줄 알았는데, 국물이 덜 들어있는 일반 짬뽕과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이는데요. 좀 더 지켜볼게요. 고기와 버섯 오징어 등등이 있는데, 브로콜리가 들어있는게 조금 색다르네요.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드시는 백종원씨! 국물의 점도가 떡볶이 국물인데 맛은 진한 짬뽕국물! 짬뽕 에스프레소?ㅎㅎㅎ 강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읍 양자강의 비빔짬뽕을 드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짬뽕을 더 맛있게 드실분들은 짬뽕에 식초에 넣어 먹으면 식초가 동물성 단백질을 잡아주기 때문에, 해산물/육류가 듬뿍인 짬뽕에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국물에 있는 건더기가 왠지 심상치 않은데요. 과연 양자강 비빔짬뽕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백종원의 3대천왕 재방송을 보시면 아시게 될 겁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정읍 양자강 위치>

 

3. 백종원의 3대천왕 세번째 짬뽕 맛집

아서원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143
전화번호: 064-722-5883

 

백종원의 3대천왕 세번째 짬뽕 맛집은 바로 제주도의 아서원입니다. 제주도에 사시는 분들은 왠만하면 다 아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쫄깃한 면발과 돼지고기 육수로 만든 짬뽕이은 남성분들을 위한 짬뽕이라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닭고기 육수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제주도 아서원의 짬뽕은 맑은 짬뽕국물에 고춧가루가 듬성듬성 보이고, 홍합과 새우살 및 잘게 썰은 오징어가 보이네요. 그리고 특이하게 숙주나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라멘과 짬뽕이 섞여있는 듯한 향이라고 하네요. 면은 얇아서 육수가 잘 배어들지만, 금방 불어버리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국물맛은 보기와 다르게 맵다고 하네요. 제주도 아서원의 짬뽕을 맛잇게 먹으려면 후춧가루를 넣어서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후춧가루가 짬뽕을 깊고 부드러운 맛으로 이끈다고 합니다. 숙주를 같이 볶아서 기존의 짬뽕과 다르게 살짝 독특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도 아서원 위치>

 

4. 백종원의 3대천왕 네번째 짬뽕 맛집

서울 중화원
주소: 서울시 은평구 통일오66길 10-16
전화번호: 02-353-3379

 

네번째 짬뽕 맛집은, 유일하게 서울입니다!! 불광동의 강자!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화끈한 맛 바로 서울 중화원 입니다. 4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낸 얼큰하고 깔끔한 짬뽕! 드디어 서울 맛집이 나왔네요. 여기는 꼭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서울 중화원에서는 손님들 대부분이 짬뽕을 시키거나 누룽지탕을 시킨다고 합니다. 누룽지탕을 보니 완전 먹고싶네요 ㅠㅠ 서울 중화원의 짬뽕은 굵은 고추가루를 사용하고, 숙주나물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면도 아주 얇아서 양념 맛이 면에 잘 베어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 중화원의 짬뽕 맛은 마치 신라면과 같이 얼큰한 국물맛이 난다고 합니다.그 이유는 바로 표고버섯!

 

중화원의 짬뽕은 매운맛과 안 매운맛 2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씨가 먹는 것을 보니, 매운맛은 정말 매운것 같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서울 중화원 위치>

 

5. 백종원의 3대천왕 다섯번째 짬뽕 맛집

전주 진미반점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2가 1551-2
전화번호: 063-246-9295

 

 

마지막 짬뽕 맛집은 된잠짱뽕으로 유명한 전주의 진미반점입니다. 짬뽕은 고춧가루와만 생각해봤는데 된장을 품어낸 구수한 짬뽕 맛은 과연 어떨까요?

 

냄새는 된장냄새가 전혀 안난다고 하는데요. 짬뽕에 문어와 오징어, 큰 알새우가 들어가 있습니다. 된장짬뽕의 국물맛은 우리가 기대하던 된장국물의 짬뽕국물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해물탕이나 꽃게탕의 맛을 Up시키기 위해 된장을 사용하는데 마치 그런 원리와 같은 것 같네요. 보통 해물짬뽕은 불맛이나 불향으로 비린맛을 없애는 것과 다르게 된장이 해산물 맛을 구수하게 잡아내고 해물탕에 짬뽕 면을 말아먹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전주 진미반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