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14회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맛집 정보(부산 화국반점,평택 동해장,전주 노벨반점, 전주 한미반점, 영동 덕승관)

이번주 14회 백종원의 3대천왕자장면 특집입니다. 캬 이제까지 왜 안나오나했는데 드디어 자장면이 나오는군요. 짜장면은 온국민이 즐겨먹는 배달음식의 대표선두주자인데요. 지난번 백종원의 3대천왕 9회에서는 전국의 짬뽕맛집들이 소개되었었는데 근 한달여만에 짜장면 맛집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된 맛집은 부산 중구의 화국반점, 경기도 평택 동해장, 전주 노벨반점과 한미반점, 충북 영동 덕승관 이렇게 5군데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자 그럼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맛집을 공개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첫번째 맛집>

-음식점명: 화국반점

-주소: 부산 중구 백산길 3

-전화번호: 051-245-5305

-메뉴 및 가격: 간짜장 5000원

-간략소개

부산 화국반점은 영화 신세계에도 나온 40년 전통의 맛집! 화국반점은 간짜장을 먹어야 한다는 점! 간짜장이 일반 짜장과 다른 점은 물 없이 자장면을 볶아내는 점입니다. 부산 간짜장의 특징은 기름에 튀기듯이 부쳐진 반숙된 계란후라이가 나온다는 사실! 백종원씨가 궈해드리는 팁은 자장면을 비벼놓고 조금 기다렸다가 불려서 먹는것이 면에 양념이 들어가서 맛있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화국반점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두번째 맛집>

-음식점명: 동해장

-주소: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747-20

-전화번호: 031-651-2353

-메뉴 및 가격: 유니짜장면 6000원

-간략소개

87년 전통의 평택의 동해장은 유니짜장면만큼 유명한 무언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건 바로 가지튀김!!! 유니 짜장과 가지튀김이렇게 세트로 시켜야 맛있다능!! 가지튀김 안에는 만두속을 넣어서 씹는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셨네요. 동해장 유니짜장면은 일반 짜장면과 다르게 색깔이 연해보이는데요. 춘장보다는 고추장의 맛이라 살짝 매운맛이라서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면을 다 먹고 남은 소스는 밥을 비벼먹으면 매콤한 하이라이스 맛!!

 

<백종원의 3대천왕 동해장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세번째 맛집>

-음식점명: 노벨반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98-1

-전화번호: 063-284-4318

-메뉴 및 가격: 물짜장 5000원

-간략소개

 일반 짜장과 독특한 비쥬얼의 노벨반점 짜장면! 비쥬얼이 짬뽕같은...신기한 짜장면이네요. 여기 전라북도지역에서는 이를 물짜장면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노벨반점 물짜장면은 고기대신 해산물이 듬뿍듬뿍 들어간다고 하네요.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매콤한 물짜장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설은 짜장면을 팔아야하는데 춘장이 떨어져서 물짜장이 탄생했다는 ...ㅎㅎ 물짜장이 드시고싶으신분들은 울면에 고춧가루를 풀어서 먹으면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노벨반점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네번째 맛집>

-음식점명: 한미반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다가동3가 16

-전화번호: 063-288-6721

-메뉴 및 가격: 간짜장 4500원, 짜장탕수육세트 2인 15000원, 탕수육 15000원

-간략소개

전화번호가 2자리대인 아주 오래된 한미반점! 다 비벼져서 나오는 그 짜장면!!! 비벼주는 간짜장면의 비쥬얼이 엄청난데요? 부추도 듬뿍 들어있고 완두콩과 옥수수콘도 들어가있네요. 그리고 수상한 덩어리가 있는데 그거는 바로 고구마!!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아주 맛있게 매콤한 맛의 포인트였네요. 한미반점의 간짜장은 면과 양념이 혼연일체된 환상적인 맛! 역시 면을 다 먹고 남은 소스는 밥을 비벼서 먹어야 한다는 소스가 부족하면 더 주시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한미반점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짜장면 다섯번째 맛집>

-음식점명: 덕승관

-주소: 충북 영동군 황간면 소계리 310-2

-전화번호: 043-742-4122

-메뉴 및 가격: 짜장면 4000원, 짬뽕 4500원

-간략소개

 60년간 시골마을에서 짜장면으로 지켜온 그 맛집!! 덕승관 짜장면도 우리가 생각했던 비쥬얼과 다르네요. 엄청 갈게 다진 양념과 고기! 맛은 유니짜장과 같지만 이곳에서는 그냥 짜장면으로 팔고 있습니다. 얇은 면도 범상치가 않네요. 면도 얇고 소스가 갈아서 면에 양념이 완전 잘 베어있을듯요. 탕수육도 나왔는데, 튀김옷이 20년전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덕승관 위치 및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