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42회 해장특집 맛있는녀석들 매생이,해장김밥,해장샌드위치,해장라면,소고기채소죽

오늘 맛있는녀석들 42회에서는 아주 특별한 음식이 소개되었는데요. 바로 오늘은 맛있는녀석들 해장특집입니다. 해장특집 전날에 일부러 회식을 잡은 맛있는녀석들 제작진과 출연진팀!! 정말 리얼이네요.ㅎㅎㅎㅎ 해장특집으로 선보인 음식은 매싱이, 샌드위치, 해장라면, 소고기채소죽, 해장김밥인데요. 해장특집인데 샌드위치가 왠말인가요? 전혀 해장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 의외로 찰떡궁합이라능!! 그리고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매생이!!! 저는 잘 몰랐는데 해장에 그렇게 좋다네요..

 

그럼 42회 맛있는녀석들 해장특집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다음주 맛있는녀석들 43회에서는 팥죽과 조개찜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맛있는녀석들 매생이>

-음식점명: 땅끝마을

-주소: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2가 80-18

-전화번호: 02-715-7403

-대표메뉴: 매생이국밥

-간략소개

용산 땅끝마을 매생이전문점에서는 매생이굴국밥/떡국/매생이떡/만두국 등 매생이 관련 요리가 정말 많았는데요. 한가지씩 다 시켜보는 맛있는녀석들 출연진들!! 기본반찬으로는 갓김치와 샐러드, 겉절이 등이 나오네요. 용산 땅끝마을 음식점에서 매생이는 전라도 해남/장흥 출신 매생이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매생이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해물질 배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보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보다 3배가 높아 숙치 해소에 딱이라능! 참고로 매생이 양식기간은 10월~2월까지만 양식을 한다고 하네요. 매생이에 풀어넣은 달걀도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에 역할을 합니다. 영양가득 매생이 전도 별미인데요. 매생이전의 80%가 매생이로 만들정도로 정말로 매생이전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요. 고소한 냄새가 풀풀~~ 맛있게 먹는 팁! 유민상씨는 두부를 깍뚝썰기로 잘라서 국밥에 넣은 매생이 두부 굴밥! 김민경씨는 부추무침을 넣어서 먹기!

 

<맛있는녀석들 땅끝마을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녀석들 집에서 먹는 나만의 해장법>

두번째 음식점은 집에서 먹는 나만의 해장법을 소개하기 위해 카메라감독님들의 아지트로 가고 있는 출연진들! 각자 출연진들의 해장법을 소개하는 코너인데요. 민경씨는 참치김밥과 마요네즈 해장법을!  참치김밥을 학교푸드 소스에 찍어 먹으면 해장이 된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네요. 두번째 김밥은 제육김밥과 상추 커플! 상추에 제육김밥을 올려먹으면 상추의 간 기능효과가 더해지게되죠. 유민상씨는 해장짬뽕라면! 진짬뽕라면에 오징어, 콩나물, 대파를 추가해서 고급짬뽕을 만들어 노란단무지와 같이 먹으면 속이 아주 확 풀리죠. 문세윤씨는 해장 샌드위치를 준비! 그런데 문세윤씨가 토스트기를 마치 처음 사용해보는 듯하네요. 해장샌드위치 만드는법은 치즈를 후라이팬에 굽고, 구워진 식빵에 치즈를 바르고 엄청 많이 넣은 베이컨! 반숙 달걀프라이와 양상추를 넣으면 반숙 치즈 해장샌드위치 완성! 해장샌드위치와 잘 어울릴 배즙 쥬스! 외국에서는 배라는 단어를 잘 모르는 외국인들이 IdH음료라고 불른다고 하네요. 김준현씨는 소고기채소죽을 준비해서 장조림 국물을 넣고, 김가루를 넣어 간을 맞춰서 먹는 해장법을 소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