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플랭크의 강도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플랭크로 복근운동 많이들 하시죠? 저도 복근운동 마무리운동으로 1주일에 1회정도 하곤하는데요. 그런데 이 플랭크도 같은 동작으로만 하면 우리 몸이 적응해서 더이상 근육발달이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도를 조금씩 올려서 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플랭크를 강도 높여서 할 수 있는 응용 동작 2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랭크 강도를 업시켜보자1

 

 

STEP1:: 이렇게 옆에서 사진을 보니 키가 더 작아보이네요 ㅋㅋㅋ 어쩔수 없죠 키가 작으니 비율이라도 높여야지! 우선 요가매트를 깔고 플랭크 자세를 잡아주세요. 바닥에서 하면 팔이 아파서 가급적 이불이나 담요를 깔고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STEP2:: 한쪽팔을 펴서 한쪽 몸을 일으킨 다음에 반대쪽 팔도 펴서 상체를 모두 일으켜줍니다.

 

 

 

 

STEP3:: 다시 한쪽 팔씩 굽혀서 원위치로 돌아가줍니다. 플랭크로 버티는 1분동안 이 동작을 수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이 동작이 힘드신 분들은 30초동안만 하시고 나머지 30초는 일반 플랭크 동작으로 버티시면 됩니다.

 

 

플랭크 강도를 업시켜보자2

 

 

STEP1:: 이번에는 양손바닥을 편 상태로 플랭크자세를 만들어주세요.

 

 

 

STEP2:: 양팔의 힘을 이용해서 바닥을 밀면서 상체를 일으켜줍니다. 이 동작은 팔꿈치네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테니스엘보우와 같이 팔꿈치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STEP3:: 다시 팔꿈치를 굽혀서 원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은 3초에 한번꼴로 속도를 맞춰주시면 되며, 1분동안 총 20회동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플랭크 강도 높이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