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힙업운동 플로어 힙 익스텐션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죠? 이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도 반팔과 가벼운 스타일로 바뀌었는데요. 몸매를 노출해야할 계절이 성큼 다가온만큼 여러분도 바쁘게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힙업라인을 완성시켜줄 엉덩이운동 하나를 가지고 왔습니다. 도구없이 할 수 있는 맨몸운동이므로 집에서 TV를 보시면서 하셔도 되는 쉬운 동작입니다! 그럼 힙 익스텐션 동작을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힙업운동 플로어 힙 익스텐션

 

 

STEP1:: 헬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벤치의자를 활용해볼건데요. 벤치의자가 없으신분들은 맨 바닥에서 하셔도 무방합니다. 한쪽 다리를 벤치의자게 놓고 반대쪽 다리는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양손은 어깨위치에 의자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STEP2:: 바닥에 있었던 다리를 몸 뒤쪽으로 뻗어주세요. 가끔 어떤 분들의 경우 다리를 최대한 천장까지 높이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면 허리의 전만이 심해져서 오히려 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TEP3:: 뒤에서 촬영한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다리를 몸통과 같은 라인으로 뻗는것보다는 살짝 30도 정도 대각선으로 뻗는것이 둔근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STEP4:: 응용 동작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다리를 90도 정도 구부려서 발바닥이 천장을 향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운동은 자세만 살짝 바꿔보았을뿐인데 살짝 다른 느낌이 드실거에요!

 

 

이상 에이티포의 힙업운동 힙 익스텐션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