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스쿼트 복싱으로 추위를 날려버리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정말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제가 다니는 회사 헬스장에도 회원들이 없을정도입니다;;; 이런 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운동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오늘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하체운동의 기본인 스쿼트 동작에 복싱동작을 추가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일명 "스쿼트복싱" 이라는 운동인데요! 이런 강추위를 주먹으로 팍!팍! 날려버리자는 취지에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펀치를 하면서 몸을 비틀어줘야하므로 운동효과도 꽤 있답니다! 같이 따라해보시죠!

 

스쿼트 복싱으로 강추위 날려버리기

 

 

STEP1:: 스쿼트복싱 운동은 몸을 비트는 동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운동을 들어가기전에 허리를 충분히 돌려주시고 등근육도 같이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맨몸운동이지만 갑자기 무리하게 팔을 뻗게되는경우 근육이 놀랄수 있기 때문이죠!

 

 

 

STEP2:: 스쿼트를 할때는 두 다리가 안전하게 내 하중을 지지할 수 있게 힘을 골고루 분산해주어야 합니다.

 

 

 

 

STEP3:: 스쿼트 하고 올라올때 몸의 방향을 펀치하려고 하는 왼쪽으로 비틀어주면서 오른손으로 대각선으로 펀치! 오른쪽 발을 살짝 바깥으로 비틀어주면서 펀치에 힘을 실어주세요!

 

 

 

 

 

STEP4::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스쿼트를 했을때마다 이렇게 펀치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에 재미를 더하고 스트레스도 풀수 있습니다. 운동은 무조건 잼있게 해야 합니다! :)

 

 

이상 에이티포의 스쿼트복싱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