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벽을 이용한 스쿼트와 스케이팅 자세를 통한 하체 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색다른 하체운동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제까지의 하체운동은 스텝업 발판을 이용한 스쿼트나 일반 레그프레스를 다루었는데요. 오늘은 벽을 이용한 스쿼트나, 스케이팅 동작을 응용한 하체운동을 다룰 예정입니다. 하체운동을 꾸준히 계속하면, 정력이 세져서 다른 부위의 근육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 다들 아실텐데요. 그만큼 남자에게는 하체가 굉장히 중요한 부위이므로 게을리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벽을 이용한 스쿼트

1. 벽에 상체를 기대고, 다리는 앞으로 뻗어줍니다. 엉덩이라인까지 벽에 기대어 주어야 하며 절대 벽에서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는것이 키포인트입니다.

2. 스쿼트를 하듯이 내려갑니다. 일반 스쿼트와 동일하게 무릎이 발 앞꿈치를 넘지 않게 주의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않고 벽에 계속 기대어야 하며, 하체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유지해줍니다.

 

3.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어깨에 얹은 팔은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해줍니다. 허벅지 사이 간격도 벌어지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이 스쿼트를 응용해서 근지구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데요. 내려간 상태에서 올라오지 않고 그대로 3분정도 버티는 운동을 하면 허벅지의 근지구력을 함께 발달시킬 수 있게 됩니다. 

 

4. 동영상을 통해 따라해볼까요? 

 

스케이팅 동작을 응용한 하체운동

1. 스케이팅을 하듯이 한쪽 다리를 쭈욱 펴고 반대쪽 다리는 굽힙니다. 상체는 최대한 곧게 펼수 있도록 하며, 팔은 허벅지에 올려놓지 않고 뒷짐을 지거나 앞에 내려놓습니다.

2. 반대편 자세로 넘어갈 때 다리를 펴지 않고 다리를 굽힌 상태를 유지하면서 움직입니다. 주의사항은 굽혀진 허벅지의 무릎과 허벅지 라인이 일자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3. 옆에서 찍은 모습인데요. 최대한 뒤로 앉은 상태로 운동을 진행해야 효과가 크게 됩니다.

 

4. 동영상을 통해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2가지 하체운동을 계속 꾸준히 한다면 탄탄한 허벅지와 함께 업된 엉덩이까지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벽을 이용한 스쿼트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가 있으니 집에서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을 같이 하실분들 공감버튼 클릭!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