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여자분들을 위한 허벅지살 빼주는 홈트레이닝 운동 1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성분들중에 상체는 표준인데, 하체가 비만이신분들 많으시죠? 여름철에 더운데 반바지나 치마를 안 입을 수도 없고, 입자니 허벅지살이 신경쓰이고...대략 난감하시죠? 게다가 허벅지는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 중의 하나죠. 오늘 그런 여성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체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도 SKT 박정신 트레이너쌤께서 정확한 자세와 함께 동영상으로 운동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여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체운동

첫번째로 배워 볼 하체운동은 런지를 변형한 운동인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일반 런지를 따라하기가 벅차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바닥에 내려가서 버티는 동작이 힘겨워서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점을 보완한 운동을 소개합니다.

- 운동 부위: 허벅지/엉덩이

- 운동 효과: 다리 전면을 탄력있게 만들어 줌.

- 운동 준비물: 스트레칭 베개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스트레칭용 베개 or 이불을 말아서 자신의 몸 한 가운데에 놓습니다.

2. 한쪽 발을 앞으로 놓고, 다른 발은 뒤로 곧게 뻗어서 앞꿈치로만 지탱해줍니다. 양손은 허리에 올려놓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봐 줍니다. 

 

3. 하체를 끌어내려 앞쪽 다리의 각도가 직각이 될때까지 내려갑니다. 이때 주의 할점은 앞다리의 무릎이 앞꿈치보다 나오면 무릎에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체는 앞으로 쏠리지 않고 그대로 수직을 유지해줍니다. 뒷쪽 다리는 베개에 닿을 수 있어야 하며 1초정도 버티고 올라와줍니다.

 

4. 상체는 계속 고정시킨 상태로 올라와줍니다. 뒤쪽의 다리가 굽혀지지 않게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20회씩 반복하고 다리를 바꿔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1세트가 완료되게 됩니다. 최소 3세트 이상은 진행하셔야 운동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 볼까요

 

 

하루에 10분만 투자해서 한달간 꾸준히 회수와 세트수를 늘려나가면, 탄력있게 가꿔진 허벅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쉽게 몸이 달라지는 운동은 없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허벅지 두꺼운데 저 운동해서 더 두꺼워지는것이 아니냐 라는 질문을 하시는데요. 처음 운동을 시작할때는 갑자기 근육을 자극하게되니 팽창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나중에는 팽창감이 없어지며 다리의 군살들이 제거되어서 날씬한 다리를 가지게 되니 걱정마시고 따라해 보세요. 그 걱정할 시간에 식단을 어떻게 먹어야할지에 대해서 더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어떤 운동이던 몸에 빨리 익히는것이 가장 중요하니, 처음에 쉽게 따라하지 못하겠다고 좌절하지마시고 꾸준히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여성분들을 위한 하체 운동 첫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