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주말도전과제] 옆구리살을 빼주는 홈트레이닝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어제가 수능시험날이었는데요.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하루종일 앉아서 책상에서 공부를 하셔서 옆구리살이 많이 찌고 근력도 약해졌을텐데요. 수험생 및 운동 초보자분들이 이번주말에 굳이 헬스장에 안 가도 집에서 쉽게 근력과 함께 옆구리살을 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플랭크 동작 다들 아시죠? 제가 초창기에 운동법을 올리면서 플랭크 동작에 대해서 자세하게 올린적이 있는데요. 못 보신분들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서 플랭크 동작에 대해서 먼저 배워오시기 바랍니다. (http://eighty4.tistory.com/45)

 


 

근력운동과 옆구리살을 빼주는 복합운동

- 운동 부위: 코어근육/옆구리라인

- 운동 효과: 코어근육 발달과 함께 옆구리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 반복 횟수: 왼/오른쪽 각각 15회씩 3세트

- 운동 방법

1. 매트를 바닥에 깔고 플랭크 자세를 취해줍니다. 복부와 코어근육에 집중하면서 팔은 삼각형 모양으로 바닥을 지탱해줍니다. 

 

2. 먼저 오른쪽 방향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오른쪽 무릎이 오른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살짝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이 때 오른쪽 옆구리라인이 땡기실텐데요. 최대한 수축을 시키기위해서 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안 닿는 분은 최소 가슴라인까지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시선은 자신의 오른쪽 무릎을 향하시면 됩니다.

 

3. 이번에는 왼쪽으로 갈게요. 왼쪽도 동일하게 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되고, 엉덩이가 들리지 않고 바닥과 평행하게 되도록 자세를 최대한 유지해주세요. 이렇게 1회씩 완료하고 총 15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바닥을 지탱하는 힘이 있어야 하므로 근력운동도 되고, 옆구리 근육을 계속 자극시키므로 매끈한 라인이 만들어지게되는것이죠. (하지만 이것만 한다고 옆구리 살이 눈에 띌 정도로 빠지지는 않고 유산소운동과 병행해야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초보자분들이 힘이 들어서 엉덩이를 하늘높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운동이 아니라 노동입니다. 한 부위에 집중해서 근력을 사용하지 못하고 온몸에 분산시켜서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5. 저의 운동포스팅은 항상 다각도로 찍는것이 장점이죠! 촬영감독이 아주 디테일하게 저의 자세를 지적해주셔서 여러분에게 정확한 자세를 공유드릴 수 있답니다. 플랭크 자세에서 마치 스파이더맨 푸쉬업을 하듯이 다리를 90도로 유지하면서 앞으로 쭈욱 땡겨줍니다. 다리를 너무 벌리면 옆구리 라인에 자극이 덜 가기 때문에 아래사진과 같은 각도를 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6. [중급자용] 위 운동이 쉬우신분들은 제가 한층 더 어렵게 만들어드릴게요! 플랭크 자세가 아닌 푸쉬업 자세를 취합니다. 어깨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해주시구요. 푸쉬업을 하려 바닥에 내려가면서 오른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에 닿게하시면 됩니다. 일명 스파이더맨 푸쉬업이라고 하는 운동법입니다.

 

7.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과 함께 옆구리살을 빼주는 근력운동을 따라해볼까요? 

 

 

<유튜브 영상 링크 걸어놓는 운동어플은 그만!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짐데이와 다이어트 시작!>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로 다이어트/머슬업에 성공하세요!!]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오늘 배운 운동은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홈트레이닝 운동법을 계속해서 알려드리는 이유는 굳이 돈내고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운동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날씨가 춥다고 침대이불속에만 계시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스트레칭부터 해서 차근차근 운동강도를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옆구리살을 빼주는 복합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